디테일의 발견 - 고객을 사로잡은 101가지 한 끗
생각노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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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 소비자나 고객에 선택 받는 이유는 진~~~짜 이유는 한 끗 차이라고.

그런데 그 한 끗을 찾아 내기 위해서는 불편하거나 필요한 점을 발견하기 위해 끊임없이 관찰하고 해결법을 찾는 것. 또 다른 하나는 아주아주 작아 보이지만 나만의 독특함, 깨알 같은 재미와 웃음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지은이는 쉽게 지나칠 수도 있는 다름을 찾아 사례를 들어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 내고 있다.

그래서 나도 그 작은 차이를 한 번 찾아 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지은이는 더불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더해서 좀더 차이를 만들어내면 어떨까? 하는 붙임 내용도 참 좋은 것 같다.

불편을 없앤 좋은 방법으로 "더 현대 서울의BUY BIG카드(생수,쌀 등 무거운 물건)”가 내게 독보적으로 느껴진다. 또한 리디페이퍼의고마운 배송기사님! 리디 고객님의 소중한 물건이 담겨 있습니다. 안전하고 정확한 배송 부탁 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라는 글귀는 협조자(택배기사)와 고객 모두를 아우르는 것으로 모두를 배려한 점이 참 멋지다.

 

오프라인 상점의 최대 장점은경험입니다. 오프라인 사업자는 온라인에서 즐길 수 없는 쇼핑 경험을 꼭 찾아내야 합니다.”

이근상 저자의<<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에서 앞서간다는 건 브랜드가 소비자를 리드 한다는 뜻이 아니다. 내가 원한 것이 바로 저것 이였어!라는 반응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쉽게 할 수 있는 일을 어렵게 고민하는 태도가 디테일을 챙기는 기본

영국의 철학자이자 저자 앨런 화츠는변화를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은 거기에 뛰어들어 함께 움직이고 함께 춤추는 것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은평균은 안전하게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전혀 안전하지 않다. 평균이라는 건 결국 눈에 보이지 않는다.평균이 되고자 하는 것, 그것은 포기의 또 다른 이름이다.“

삼성화재 꽃병 소화기의 광고 마지막에는이 꽃병에선 모든 꽃말이 이유는 안심

"고객이 무엇을 불편해 하는지 그 불편의 본질에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 해결의 핵심이다."

"노벨 경제학상 수장자인 대니얼 카너먼 교수는 '사람들은 경험을 바탕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경험이 선사한 추억을 가지고 선택합니다.“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하라 켄야는 '진화하면 사람의 욕망과 크리에이티브도 진화한다.'"

"스티브 잡스는 '디자인이 어떻게 보이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기능하느냐의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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