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는 세상을 어떻게 움직이는가 -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마케팅 시크릿
정인수 외 지음 / 컬처그라퍼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대학 시절에 마케팅이 공부는 재미있었는데 시험은 굉장히 까탈스러워서 고생했던 기억을 다시 하게 한 책이다. 책 추천 글에 "마케팅은 대상을 위한 가치를 만들어 내고 이를 통해 스스로를 위한 가치 역시 창출해 내는 활동이다."라고 했는데 공감.

넓고 넓은 마케칭에 대해서 나름대로 내리는 정의도 재밌고 지은이들의 마케팅 히스토리도 참 재미있다. 각자 지금의 자리에 오는 동안에 겪었던 여러가지 일들과 뭘 공부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나름이 지론을 적은 책인데 마케팅이 무엇인지 장르별(?)로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12명 지은이들의 이야기가 사례를 들어 적고 있어서 이해하기 쉽고 공부하면 좋을 책들에 대한 소개도 같이 있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장별로 브랜드 매니지먼트, 온라인 마케팅, 마케팅 리서치, 광고(ATL), BTL & 전시 마케팅, PR마케칭으로 나눠서 잘 설명하고 있어 마케팅 전반을 한 번 훑어 보는 데 좋다.

책 속에서 "아이데이션"이란 단어를 익히게 되었다. "아이데이션이란 아이디어 생산을 위해 행하는 활동 혹은 아이디어 생산 자체를 뜻하는 광고 용어로, 브레인스토밍, 브레인라이팅, 카탈로그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꼭! 기억해야 할 한 문장으로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은 '고객 만족'과 '차별화' 두 가지 핵심 요소에 의해 이루어진다." 것,

"마케터에서 필요한 역량은 공감력, 분석력, 논리력, 창의력, 실행력이다."
"마케팅은 '공감의 과학'으로 고객에게 선택받지 못한 제품은 경쟁에서 졌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고 하는데 책 속에 등장은 마케터들의 공통 사항은 공감, 소통, 관심 그리고 끝없는 공부(책 읽기는 기본로 정리된다.

모든 분야가 다 그러하지만 무엇을 하던지 간에 담당 업무에 대한 애정과 열정 그리고 노력만이 생존의 법칙이다.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