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건강법 - 개정판
아멜리 노통브 지음, 김민정 옮김 / 문학세계사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멜리 노통의 첫 작품인 ’살인자의 건강법’은 나에게 신선한 매력으로 다가온 작품이다.

이 글은 순전히 허구이므로 등장인물들은 실존 인물들과 어떤 연관도 없다고 밝혔지만,

허구가 과연 정말로 허구인가 의심이 들 정도로 글 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말았다.

처음에는 수많은 책들 속에 평범한 하나의 책에 불과했지만,

일단 책을 열고나니 순식간에 그 비밀을 파헤치게 되었다.

소설이라는 것을 읽을 때면 작가가 만들어 낸 허상을 인정하고
그 스토리에 따라가야 했었기 때문에, 사실 소설에 대한 매력을 별로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맘에 드는 소설을 만나게 되는 것은 정말 행운이었고,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고,
소설의 마지막을 덮으면 그 여운이 한참을 가게 되었다.



이 소설도 그런 것이었다.

이 소설을 읽을 때에는 소설을 읽는다는 생각이 든 것이 아니라, 꼭꼭 숨겨놓은 진실을 몰래 들춰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내가 소설을 읽고 있다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사실인 어떤 일이 있었는데,
모르고 있었던 엄청난 진실을 찾아가는 느낌.

그것은 참 신선했다.!!

이 소설의 처음에는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저명한 작가의 인터뷰로 시작해서 그 작가의 독설에 기자들이 어쩔 줄 모르는 장면들이 반복된다.

하지만 다른 기자와 다른 한 기자에 의해 작가는 무참히 짓밟히며 소설속에 숨겨놓은 진실이 하나하나 밝혀지게 된다.

그 과정이 더욱 흥미롭다.

책장 마지막을 덮으면서 모처럼 특이하고 재미있는 소설을 읽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았다.

아멜리 노통의 다른 소설도 읽어볼 기회가 되었지만, 첫작품의 빨려드는 느낌은 받을 수 없었다. 

첫작품의 여운은 생각보다 오래가고 참신하다.
그래서 사람은 어떤 일에 익숙해지면 신선함이 조금씩 사라지나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08-11-22 0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멜리 노통 정말 좋아요. 전 오후네시를 최고로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