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 - 15일 완성·15개 클릭 유발 글쓰기 공식 100만 클릭 시리즈
신익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를 잘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누군가가 내 글을 읽어주는 것이다. 클릭이 필요한 세상이다. 클릭이 없으면 아무리 잘 쓴 글도 그냥 사장되는 것이다.

아마 다음 글을 보면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어질 것이다. 무언가 막막하던 것의 간단한 해결책을 건네주는 것이니 말이다.

클릭 터지는 초간단 글쓰기? 15개 클릭 공식만 외우면 끝! (책 표지 중에서)

15개 클릭 공식만 외우면 끝이라는 점에서 이 정도는 꼭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공식을 들려줄지 궁금해서 이 책 《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신익수. 매일경제신문 여행전문기자이며, 클릭 바이블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의 저자이다.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클릭' 일타 강사, 클릭계의 지존으로 통한다. <매일경제신문>에서 전문기자 생활만 10년을 넘게 하다. 뜬금없이 네이버 여행+(플러스) 주제판 총괄 콘텐츠 팀장을 맡으며 본격적인 '클릭계'로 들어섰다. 그가 지금까지 만들어낸 클릭만, 10억 뷰가 넘는다. (책날개 중에서 발췌)

핵심 필살기만 모은 것도 모자라 '독한'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였다. 클릭 1타 강사답게, 압축 요약 정리한 필살기 암기에 딱 15일, 데드라인까지 설정했다. 딱, 보름이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15일.

15일만, 이 책의 지침대로, 공식, 씹어먹는다면, 당신도 ‘프로클릭러'가 될 수 있다고 감히 장담한다. (9쪽)

이 책은 기본편 '플랫폼 글쓰기 마인드셋', 핵심편 '무조건 터지는 '유혹의 스토리' 만들기, 필살기편 '100만 클릭 터지는 마법의 제목 달기', 히든카드편 '클릭 타짜를 위한 '돈 버는' 제목 달기'로 나뉜다. 15일차 순서로 진행된다.

미리 경고한다. 이 책, '100만 클릭' 실전 공략집, 독한 필살기 편이다. 알량한 글쓰기 노하우 따윈 기대하지 마시라. 우리의 목표는 오직 '클릭'이다. 클릭만 뽑아 먹을, 독하디 독한 핵심 비기만을 다룬다. 게임이든, 인생이든 마찬가지다. 모름지기 공략법은 단순해야 한다. 공략법 치트키는 딱 두 단계다. (19쪽)

이 책은 처음부터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시선을 잡아끈다.

누구나 다 아는 유명한 강의가 아니라, 소규모 과외 느낌이 드는 책이다. 핵심 기술을 1대1로 전해주는 듯해서 집중하게 된다.

단언한다. 제목을 가지고 노는 자, 클릭의 세계를 지배한다. 프로 클릭 유발자, 극강의 단계다. 물론, 디폴트로 깔아둬야 할 건 있다. 콘텐츠의 질이다. 제목에 낚여 클릭을 했는데, 콘텐츠까지 좋다면? 바로 찐팬, 열성 구독자 등록으로 이어진다. (215쪽)

이 책의 뒤표지에 보면 이런 말이 있다. "나만 알고 싶어요. 절판해 주세요." 나도 공감한다.

나도 이 책을 펼쳐들기 전에는 좋은 비법을 나누고 싶었으나, 15일차까지 읽고 보니 혼자 몰래 알고 나만 써먹고 싶은 충동이 일었다.

비법이 많은 것도 아니고 15일 안에 외울 수 있는 클릭 유발 필살기 15개이니, 이 정도면 정말 해볼 만한 것 아닌가.

하루에 하나씩 차근히 익혀 내 것으로 만들면 유용하겠다.

특히 알기만 하지 말고 써먹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연습을 해야 할 것이다.

물론 좋은 글도 써야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클릭을 하여 좋은 글을 읽게 하는 부분이다. 클릭을 유발하는 단어를 잘 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이 책이 이끌어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5-13 1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척 흥미롭네요!!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