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 - 세상에서 가장 기발하고 재밌는 멘탈 트레이닝
존 자브나.고든 자브나 지음, 정유선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도 덥고 조금만 움직여도 힘이 쏙 빠지니 살짝만 기분 나쁜 일이 생겨도 완전 멘붕이다. 어떤 일을 하든 멘탈이 기본이니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세상에서 가장 기발하고 재밌는 멘탈 트레이닝'이라니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집어들었다. 그런데 유쾌하게 읽었다. 역시 유머가 깔려 있으니 기분전환이 싹 된다. 제목 그대로다. 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다.

아무 데나 펼쳐 들어 읽어나가도 좋다. 기분이 우울하면 박스 부분만 먼저 읽어보아도 기분이 풀릴 것이다. 사실 내가 그랬다. 좀전까지 바닥을 치닫던 내 마음이 이 책을 읽다보니 어느새 풀려버렸다. 책 한 시간만 집중해서 읽다보면 풀리지 않는 화가 없다는 말을 몸소 느끼게 되는 시간이다.





이 책은 존 자브나, 고든 자브나 공동저서이다. 자브나 형제, 존과 고든은 자신들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웃음'과 '헌신'을 꼽는다. 그리고 그 생각을 실천하기 위해 해학과 유머를 통해 삶에 대한 통찰을 전달하는 책들을 쓴다고 말한다. 이 책 역시 우리에게 웃음과 동시에 생각거리를 제시하며 그 속에서 삶에 필요한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책날개 발췌)

우리는 수많은 자료들을 뒤져가며 지루하고 건조한 일상에 한줄기 단비처럼 웃음을 선사하면서도 울림이 있는 이야기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그 이야기들 속에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지혜가 무엇인지를 고민하여 그것들을 쉽고 간결하게 정리했다. 그렇게 해서 이 책 《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가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5쪽)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프롤로그 '세상에서 가장 유쾌하게 삶의 지혜를 얻는 방법'을 시작으로, 1장 '내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어렵다', 2장 '가면으로 마음까지 가릴 순 없다', 3장 '타인의 생각이 나를 지배하게 두지 마라', 4장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5장 '충만한 삶은 작은 변화에서 시작된다'로 이어진다. 총 100가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책에는 1번부터 100번까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한 번에 하나씩 읽고 생각에 잠기는 시간을 보낸다. 박스 안에 유머러스한 짧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 다음으로는 그 이야기에서 무엇을 배워볼지 인생공부를 하게 해주는 책이다. 아무 데나 펼쳐들어도 읽어나가도 좋고, 순서대로 보아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지금까지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의 자기계발서라는 점에서 의미 있다. 띠지에 보면 '지금까지 이렇게 유쾌한 자기계발서는 없었다!'라는 글이 있는데, 그 말이 맞아떨어진다. 유머로 시작해서 무방비 상태로 웃은 이후, 거기에 이어서 인생에 교훈이 될 법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유머와 교훈을 적절히 섞어놓아서 쉽게 읽으며 자기계발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