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학습만화『강철의 파이터.1 : 로봇사관학교 입학』이다. 인공 지능 로봇의 배틀을 통해 성장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은 만화로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꼭 알아야 할 핵심 기술이 수록되어 있으며, 과학 기술과 사회 변화에 따른 미래 유망 직종도 소개하고 있다. 예전에 어느 방송에서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의 경우, 7살 무렵 영화를 보며 로봇연구의 꿈을 키웠다고 했다. 아이들은 만화나 영화 등의 매체를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으니 이 책도 좋은 안내자가 될 것이라는 생각에 읽어보게 되었다.


 

 


배틀을 통해 최고의 로봇 킹을 가려내는 이곳은 로봇사관학교.

첫 번째 대결은 한국 대표 태극혼과 일본 대표 오니!

첨단 소재와 다양한 기술이 혼재된 화려한 격투 현장에서

승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책 뒷표지 中)


이 책의 글,그림은 손병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생동감 넘치는 그림, 유익한 정보까지 담은 뛰어난 작품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감수는 전국과학교사모임에서 했다.


부록으로 강철의 파이트 추억의 종이 딱지가 있다. 그야말로 추억돋는다. 


이 책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로봇들의 대결 스토리를 통해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인공 지능 로봇과 공존하게 될 삶을 보여주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 사고방식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책 속에서)


​이 책에는 총 5화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각각의 이야기 끝에는 '지식 레벨업'이 하나씩, 총 다섯 가지가 담겨 있다. 이동 통신의 진화, 차세대 운송 수단, 최첨단 신소재, 친환경 에너지, 로봇 기술의 역사 등에 관해 설명해준다. 또한 마지막에는 '4차 산업 미래 직업'이라는 제목으로 미래 직업을 소개해준다. 빅 데이터 전문가, 증강 현실 전문가, 나노 공학 기술자,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자, 드론 조종사 등 지금은 생소하지만 미래 지향적인 직업에 관해 알아본다.


강태극은 로봇 마니아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다. 로봇 공학자 엄마와 택견 최고수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소년인데, 공부에는 관심이 없고 독학으로 로봇 만드는 게 취미이다. 태극혼은 태극의 엄마가 남겨 주신 삼태극 엔진과 기본 뼈대를 바탕으로 만든 성장형 로봇으로 태극에게 분신과도 같다. 태극이의 행동을 따라 학습하는 모션 인식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엄마의 유작이다. 이 책에서는 강태극이 로봇사관학교에 입학하고 관문을 통과하는 이야기, 태극혼과 사무라이 로봇 오니의 대결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로봇의 배틀 이야기를 들려준다.  

 


책의 뒷표지에 보면 사용연령이 8세 이상이라고 나온다.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학습 만화이며 예전에 과학소년에 연재된 만화다. 이미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캐릭터가 책으로 출간된 것이니 학습과 재미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학습 만화다. 요즘처럼 집에만 있기 따분해하는 아이들에게 발전하는 과학 기술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부록으로 주어진 종이딱지도 신나게 가지고 놀다보면 시간이 훌쩍 흐를 것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학습만화이니,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좋아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