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13기 신간 평가단 유아 어린이 가정 실용 분야로 활동했습니다.

 

벌써 마칠때가 되었다니 실감이 나질 않네요 ^^

 

제가 읽은 신간 책 중에 베스트를 꼽아보자면.

 

1등으로 우리땅 기차여행을 꼽고 싶어요.

 

  꽤 큰 판형에 기차를 타고 우리나라를 여행하는데..

 

지도를 세밀화 비슷하게 그려넣고, 기차 안에서의 모습도 그려 넣는등

 

어른들이 봐도 재미나지만 아이들이 보면 더욱 기차 여행에 흥미를 갖게 될

 

그런 내용들이 많아 좋았거든요. 일곱 살 우리 아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책, 이 책을 참고삼아 기차여행을 다녀오고 싶어요 아이와도 약속했네요.

 

 

 

 

 

 

 

2. 엄마 손맛이 그립다

 

  요리 솜씨가 좋은 엄마와 딸의 이야기.

 

본인도 요리사면서도 엄마에게 배워보는 제대로 된 시간이 없어서.

 

이번 기회를 빌어 제대로 엄마 솜씨를 배워봤다지요.

 

그런 이야기가 더욱 깊이 와닿았고 내용도 참 좋았답니다.

 

 

 

 

 

 

 

 

3. 높은 곳으로 달려

 

  평소 대비했던 대피 훈련으로 수백명 아이들의 목숨은 물론 동네사람들까지 모두 살려낸 대단한 일본 학교의 실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 또한 아이들이 집중하기 좋은 그림체였어요.

우리 아이가 이 책을 보고 육지인 여기까지도 쓰나미가 올까봐 좀 무서워 할 정도로 몰입도가 높은 책이었고 아이가 몇번이나 읽은 그런 책이었지요. 자기 목숨은 자기가 지킬수있도록 위급한 상황에 쓰러지지않고 일어나 달릴 줄 알아야하는 것.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4. 참 쉬운 한그릇 요리

  한번에 여러 반찬을 빨리 만드는 재주가 없어서 제가 즐겨 애용하는 한그릇 요리. 게다가 쉽고 빨리 맛있게 만들수있는 책이래서 즐겨 활용했던 레시피 북이랍니다. ^ㅡ^

 

 

 

 

 

 

 

 

 

 

5. 달걀 하나로

 

  계란 요리를 무척 좋아하는편이라 더욱 반가운 책이었어요.

즐거이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책이었고 꽤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달걀로 할 수 있는게 이렇게 많구나 하는 것을 배우게 되었답니다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