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사과 세트 5-2 - 전3권 (2019년) - 국어.사회.과학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9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정말 초등고학년이 된 라노

여름방학에 영화관도 자주 가고, 여행도 자주 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5학년 2학기를 대비하기 위한 준비도 잊지 않았지요.

수학은 언제나처럼 쎈수학과 쎈연산으로

그리고 전과목 국어 사회 과학은 우공비세트로 마련해서 2학기에 걱정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네요.

 


우공비세트 5학년 2학기 구성은 국어, 사회, 과학 기본서와 홈런 서술형 비법책, 과목별 단원평가 두권의 문제집 모두 국,수,사,과, 네 과목이 수록되어 있구요.

요 알찬세트 구성에 귀여운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진 우공비공부노트도 빠질 수 없겠죠 ^ㅡ^

오답노트 필기나 중요하 핵심 지식 등은 여기에 적어 두면 나중에 찾아볼때 훨씬 수월하다는 것.

공부 노트 쓰기가 필수가 될 수 있도록 우공비에서는 늘 이렇게 공부노트를 챙겨주시네요~

 


아이는 물론이고 저도 너무나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요 친숙한 캐릭터가 곳곳에 등장하는 우공비는 그래서 아이들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참고서 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름이라고 서핑보드 타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로 꾸며져서 더 귀여운데요~

1학기에는 전과와 우공비, 거기에 문제집까지 따로 더 풀렸는데 권수가 많다고 다가 아닌 듯 하여~ 2학기에는 전과 빼고 참고서로 우공비만으로 대체를 할까 싶어 지금은 요렇게 준비를 했는데요. 확실히 요 자체만으로도 기본서 기능도 알차고~ 안의 문제도 워낙 충실하게 들어있어서~ 단원평가 같은 학교 시험에 충분히 과목별 우공비만으로 백점 대비가 가능하겠더군요.


교과 개념서인 기본서 외에 시험 비법책, 비법풀이책 요렇게 세권의 분책으로 한권이 완성되고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하는 공부계획표.

어떻게 스케줄을 짤까 고민이 된다면 요 스케줄을 기준으로~ 공부 양을 조절하면 되죠.


 

 



귀요미 캐릭터로 어려운 용어 공부카드도 들어있어서 ㅎㅎ 이 뒤에 있는 단어 뜻을 듣고 단어를 맞추고 하는 문제 게임을 내며 ㅎㅎ 어휘 익히기를 해도 좋겠더라구요~

 




 



교과서를 읽어보고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외울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지 막연하잖아요. 우공비와 같은 참고서에는 바로 그런 핵심 요약 정리가 아주 일목요연하게 잘 되어있고 그 중에서도 꼭 외워야하고 기억해야하는 부분들은 따로 형광펜 마커도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보기 정말 편한 우등생 노트처럼 정리가 잘 되어 있답니다. 이론을 먼저 공부하고 개념을 잘 잡아쓴지 개념확인하기 문제를 풀고 있는 라노 모습이구요.


과목별 단원평가와 서술형 문제집도 별도로 있어서 각각의 기본서를 푼 후에 뒤의 시험 비법책 외에도 단원평가 및 서술형 문제집이 더 있어서

따로 정말 더 문제집을 살 필요 없이 요 우공비세트 하나면 충분히 학교 시험 대비가 되겠다 싶은 아주 많은 양의 문제를 담고 있어요.

 

 


 


미리미리 역사책을 읽혀둬야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만화로 먼저 친근하게 해주려 했는데 처음에는 다소 거부감을 보였던 라노였는데

옆에 두고 즐겨 읽다보니 이제는 좋아하는 시대가 생겼을 정도로 역사 관련 내용을 즐기게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걱정했던 5학년 2학기 사회 수업을 어렵지 않게 해낼 걸로 보이네요.

우선 우공비로 여름방학 예습을 해보았는데 재미나게 읽고 흥미있게 문제를 풀고 있어요.

​하지만 다소 건성건성인 부분이 있어서 제대로 꼼꼼히 읽지 않은 부분은 이렇게 틀리기도 하네요 ㅎㅎ

요약본 내용을 좀더 충실히 읽어보고 숙지한 후에 풀어보라고 해야겠어요.



 

​교과서 개념잡고 나서는 자료잡는비법, 실력 쌓는 비법 등의 문제들이 나오고요.

 

​단원이 끝날 무렵 핵심정리 파트가 나오고~

중요 단어 등은 괄호넣기로 되어있어서 다시 기억해 둘수 있게 짚고 넘어가게끔 되어있지요.

사회의 경우 단원평가도 다시 1,2회 두개씩 들어있고요~

 서술형평가까지 기본서에 들어있어요.

딱 요게 참고서 분량이고~ 이거 외에도 시험비법서에 따로 단원평가 문제들이 수록되고~

단원평가 별책에 추가의 문제, 또 ㅅㅓ술형문제는 별책에 따로 있으니

정말 전과 및 문제집 여러권 살필요 없이 2학기도 우공비로 충분히 대비가 될 것 같네요.


문제 난이도도 1학기때 출판사 세곳의 문제를 고루 풀려본 결과 우공비가 문제가 많기도 하지만 난이도도 제일 있는 편이어서 요것만 확실히 해두면~ 학교시험 백점은 무난하게 나올 수 있겠더라구요~ ^^


초등 저학년때부터 함께 해온 우공비~

역시 선배맘들이 추천해주는 데는 이유가 있던 거였네요.

다소 어려워하는 부분도 있지만 난이도가 있어야 문제를 더욱 깊이 들여다보는 힘이 생기는 거니까요.


2학기도 열심히 우공비로 대비하기 위해~ 기본 개념부터 요 책으로 여름방학 동안 짚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