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 B. It (Paperback)
사라 윅스 지음 / 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 200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nine님의 서재에서 이 책을 보았다. 눈물을 흘렸다는 글을 보고 나도 그렇게 될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이 잔뜩 생기는 것이다. 과연 내가 그 내용을 이해해서 나도 그녀처럼 눈물을 흘릴 수 있 

을텐가...? 줄거리는 올려둔 글에서 읽었으니 내용을 이해하는데 다소 더 수월하지 않을까라는 

판단이 서니 책을 주문하기는 쉽더라. 

결과는....ㅎㅎ 나도 눈물이 나더라는 것이다.^^ 

원서가 주는 즐거움은 항상 뿌듯함이 존재하기때문에(이해의 폭이 크면 클수록ㅎㅎ)  한글판이  

주는 것의 다섯배는 됨직하다, 적어도 내게는.ㅋㅋ

River boy보다는 쉽더라. 한글책을 읽을때처럼 머리속에 그림이 자연스럽게 그려지는 것이, 

다음에 어떤 일이 벌어질까 궁금해지기도 해서 책을 놓아야 할때에는 많이 아쉽기까지 했다. 

정체성, 자신의 뿌리를 찾아 나서는 용감한 한 어린 소녀의 이야기는 마치 실화처럼 느껴지더라. 

엄마의 뿌리를 알자마자 고인이 되어 버린 장면에서는... 아~ 지금도 눈물이 날라한다. ㅠㅠ  

그녀의 엄마를 추모하는 글에서는 가슴이 또 꺽꺽해지며 어쩔 수 없는 모성의 마음이 되니 

그리도 슬퍼져서 주르르 흐르는 눈물을 훔쳤다. 

청소년 소설 같은데 나에게도 울리는 바는 컸다.

먼먼 장거리 버스여행을 통해 나의 정체성을 찾아 보고 싶다는 용감한 생각이 불쑥 들기도 

했으니, 이리도 항상 간절하다면 언젠가는 훌훌 나도 떠날 수 있을 날이 있으리라, 자전거로 

달리던, 승용차로 달리던, 아니면 Heidi처럼 버스을 선택하던... 어찌되었던 혼자 나설 수 있는 

용기만 있으면 그만인거다!  어느날 나는 웃게될지도- 막상 나서서 접하는 세상은 그리 무섭지도  

않다는 것을, 어두운 밤이 겁나는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웃을 날이 있을것이라 확신하고 싶다.

훌륭한 책을 선택하게 해준 hnine님께 감사의 마음이 한없이 앞선다. 간혹 몇몇 서재들을 둘러  

볼라치면 해박한 지식들로 가득찬 길고 긴 리뷰들을 접하게 된다. 그저 간단한 나를 위한 독후감 

정도인 나의 것들과 비교하면 존경심 내지는 우러르는 마음이 한없이 솟구친다. 그들의 것으로 

인해 나는 더없는 겸손을 배우고 끝없는 배움을 배운다.  

아~ 무척 좋다. 다시 이렇듯 나를 즐겁게 해주는 책을 선택하기위해 가끔은 다른 서재들을  

둘러 보는데도 시간을 좀 더 할애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정체성(변하지 아니하는 존재의 본질을 깨닫는 성질. 또는 그 성질을 가진 독립적 존재- 

국어사전풀이)'이란 말이 무척 중요하며, 한 인생 전체에 존재해야 한다는 것을 더욱 절실히 

알게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1-07-13 1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으셨군요 ^^
이 작가의 다른 책도 한권 읽으려고 사놓았어요. 다 읽으면 리뷰 올리지요.

Grace 2011-07-14 09: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인공을 girl로 한 첫번째의 책이 이것이라는데 구입하신 책은
주인공이 boy인가요? 참 재밌더라구요. 무엇보다 제가 이 한 권의
책을 이해했다는 것이 그렇게 대견할 수가 없는거예요.ㅎㅎ
마지막장을 덮을때 감사의 마음을 얼마나 많이 보냈는지 모른답니다.
느껴지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