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해의 첫 책을 3권 주문하고

시간이 더 가기 전에 2017년 읽은 책을 정리해야겠다.

눈이 피곤해서  책보다는 드라마의 재미에 눈을 뜬 해이기도 했는데

그래도 그럭저럭 70여권은 읽은 것 같다.

 

                                        

10권을 읽었다.

태백산맥, 아리랑 모두 다 있었는데 아버지 서재에 있던 책이라 엄마가 다 갖다 버리셨다.

아버지 빌려드린 건데, 엄마는 아버지 물건 정리하실 때 책도 모두 처분해버렸다.

새 책도 많았는데, 정말 아깝다.

 

 

 

 

 

 

 

 

 

 

 

 

 

 

 

 

 

 

 

 

 

 

 

 

 

 

 

 

 

 

 

 

 

 

 

 

 

 

 

 

 

 

 

 

 

 

 

 

 

 

 

 

 

 

 

 

 

 

 

 

 

 

 

 

 

 

 

 

 

 

 

 

 

 

 

 

 

 

 

 

 

 

 

 

 

 

 

 

 

 

 

 

 

 

안나까레니나도 읽었지만 겨우 참고 완독했다.

유시민씨가 하도 감명 깊게 읽었다고 해서 내가 못 본 무언가가 있나 싶어서

다시 읽었지만, 내겐 그냥 지루하기만 했다.

소설도 많이 읽었는데 사실 추리 소설은 제목이 하나도 기억나지 않는다.

다 그게 그거 같아서 읽고 나면 왠지 시간이 아까운 느낌.

 

적절한 균형을 그나마 참 재미있게 읽었고

독서만담도 재밌게 읽었다.

 

지금 읽고 있는 책은 고미숙의 동의보감-이 책도 아버지방에 있었는데 버리셔서 재구매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는 여러 번 다시 읽어도 좋은 책

-50권만 선정해서 가진다면 이 책은 당연히 포함-

 

줄 서 있는 책은 서유기와 오늘 주문한 책들

서재에 읽지 않고 꽂혀 있는 책들을 올 해 모두 읽어줄 계획이다.

나는 늘 현재에 산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들어 생각해 보면, 진짜 내가 시간에 쫓겨 살았구나 싶다.

진짜 바빠서가 아니라, 마음에 여유가 없어서.....

이젠 나를 쫓아올 시간보다는 내가 천천히 걸어갈 시간만 남아서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