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내 침대 위에 책들 '_'~♡


1. 오늘, 행복을 쓰다  

2. 뇌가 섹시해지는 책

3.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4. 라면을 끓이며

5. 습관의 재발견

 

6.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7. 법륜 스님의 행복

8. 정의를 부탁해

9. 파리의 우울


도대체 이렇게!!! 책 욕심만 많아서 어쩌려고 이러냐? ㅋㅋ ㅋㅋ ㅋㅋ 

지금 읽고 있는 책도 무지 재밌는데 읽던 책 다 읽기도 전에 금방 또 딴 책도 궁금해 미치겠고 ㅠㅠㅠ


내 지인분들 중엔 3시간 안에 책 1권을 뚝딱 뚝딱 읽을 수 있는 능력자들이 많아서 ㅠㅠ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하루에 책을 3,4권씩 읽어 치울 수 있다고 하는데 ㅠㅠ 

집중력이 그지같은 나는 초.초.초! 집중을 해도 30분에 35쪽이 한계 ㅠㅠ

계산을 해보자면 한 시간에 70쪽 / 두 시간에 140쪽 / 세 시간에 210쪽 

그러니까, 350쪽 분량의 책 1권을 다 읽으려면 나는 꼬박 5시간이 필요한데, 

여기서 중요한 게 어떻게 사람이 5시간 동안 꼼짝 않고 오로지 책만 읽을 수 있겠는가? 하는 거다.


나 같은 경우,

책 몇 쪽 읽고 나면 커피도 한 잔 땡기기 마련이고, 커피 한 잔 타러 주방에 나가면 엊 저녁에 먹고 쌓아둔 설거지거리가 또 눈에 들어오고, 그렇게 설거지 끝내고 싱크대 뒷정리하다 보면 이번엔 또 바닥에 떨어진 물기 닦는 김에, 먼지 쌓인 주방 바닥 청소까지 싹! 해야 하고... 그러다 보면 또 다른 일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찾아오니 옘병ㅠㅠㅠ


어쩌다, 불면증에 시달릴 땐 나도 나도!! 1일 2책쯤은 거뜬한데 ㅋㅋㅋ  

요즘은 잠까지 너무 잘 와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많은 책들 언제 다 읽을 수 있을지 알 수 없지만, 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밤 책에 파묻혀 잠들고, 꿈꾸는 게 참 행복하다. ㅋㅋ


어제 오늘 가장 주력해서 읽고 있는 책은 <정의를 부탁해> 

 

아까도 요즘 내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시작하기 전, 광고 타임에 <정의를 부탁해> 한 챕터 읽었다. ㅋㅋ

정의를 부탁해는 얼마 전에도 포스팅 한 적이 있지만, ☞ http://pinky2833.blog.me/220595758735

이런 책은 제목만 봐도 괜히 막 읽기 어려울 것 같고? 더구나 장르가 사회과학 > 비평/칼럼 > 한국사회비평 쪽이라 ㅠㅠㅠ

100쪽 까지는 책장이 아주아주 힘겹게 넘어갔는데 ㅠㅠ 읽다 보니 적응이 되는 건지? 이제 하루에 서너 챕터쯤은 저절로 막 읽힌다. 칼럼 형식이라 끊어 읽기도 좋고, 읽으면 읽을수록 역시 손석희 아나운서가 추천할 만한 책이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