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뇌가 섹시해지는 책 - 도미니크 오브라이언의 기억력 연습 노트 ㅣ 섹시한 두뇌계발 시리즈 1
도미니크 오브라이언 지음, 김지원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ㅋㅋㅋㅋㅋㅋㅋ ㅋ 이 책 진짜 물건이네, 지난주부터 짬짬이 1챕터 씩 읽고 있는데, 완전 씽크빅 돋는다!!
내 머리는 어찌나 돌대가리인지? ㅋㅋㅋ 특히나 숫자라면 계산도 하기 전에 머릿속이 뒤죽박죽 엉키고, 사고가 정지해 버려서 ㅋㅋ 늘~ 미니 계산기, 없으면 휴대폰 계산기라도 손 닿는 곳에 있어야 마음이 안정된다.
진짜 어느 정도 인가하면? 이런 말까지 하긴 너무 부끄럽지만;; 한자리 숫자 더하는 것도 자동으로 계산이 안 돼서 일일이 송가락 발가락 꼽아가며 하나, 둘, 셋 해봐야 비로소 계산이 되고 ㅋㅋㅋ 계산을 맞게 해도 꼭 틀렸을 것만 같아서 ㅋㅋ 계산기로 다시 한 번 확인을 해야 비로소 안심할 수가 있다. 그러니 휴대폰 번호나 인증번호 등은 당연히 못 외우지 ㅋㅋㅋㅋㅋㅋ 어제도 나랑 앞뒤 끝자리 똑같고 중간 번호만 살짝 다른 우리 꽃재만씨 휴대폰 번호가 이게 맞는지? 긴가민가해서 다이어리에 적어 놓은 거 보고서야 아~ 맞게 적었네, 하고 안심을 했는데 ㅋㅋㅋ 아! 이런 돌대가리 ㅋㅋㅋ 숫자 앞에서 나는 항상 저능아가 된 기분이 든다.
그런 의미에서 <뇌가 섹시해지는 책>은 나를 위해서 만들어진 책 같다. ㅋㅋ

step12 숫자를 이미지로 바꾸기
: 숫자 - 모양 기억법
나한테 천부적인 암기 재능은 없지만 기억력 훈련을 통해 한 시간에 2천 자리의 숫자까지 외울 수 있게 되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나는 각 숫자에 의미 있고 기억하기 쉬운 이미지로 치환할 수 있는 특별한 코드를 부여했다. 바로 내가 ‘숫자 언어’라고 부르는 방식이다. (…) 숫자 - 모양 기억법은 한자리 숫자를 각각 모양의 비슷한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숫자 8은 약간의 상상력을 발휘하면 눈사람 모양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산소가 원자번호 8번이라는 것을 외울 때 눈사람이 산소마스크를 쓰고 있는 모습을 기억하면 된다.
숫자 6은 코끼리 꼬리와 닮았다. 숫자 7은 부메랑 모양이다. 당신이 67번 버스를 타야 한다면 코끼리가 버스 정류장에서 코로 부메랑을 던지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라. 말도 안 되는 장면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다. 자, 이제 갑자기 숫자들이 살아 움직이기 시작했다. 독특한 모양새로 눈앞에서 춤을 추며 머릿속에 훨씬 잘 들어올 것이다.
네 자리 비밀번호 1580은 어떻게 외울까? 현금 인출 비밀번호라면 은행을 배경으로 상상을 펼쳐볼 수 있다. 커다란 연필(1을 의미하는 숫자 모양)을 들고 은행에 걸어 들어가는 장면을 상상해보자. 어쩌면 사업계획을 짜러 온 것일 수도 있다. 은행 앞에는 해마(숫자 5 모양)가 창구 앞에 줄을 서 있다. 창문 뒤로는 눈사람(숫자 8의 모양)이 머리로 축구공(숫자 0의 모양)을 튕기고 있다. 이 장면을 머릿속으로 몇 번 그리고 나면 비밀번호를 쉽게 잊을 수 없을 것이다.
♣ 뇌가 섹시해지는 책 - 도미니크 오브라이언 :p 52 ~53

ㅋㅋㅋㅋ 나, 미국 빈티지 포스터 진짜 좋아하는데 어떻게 알았지? ㅋㅋ 표지도 그래서 마음에 들었는데, 중간중간 속지에도 미국 아줌마 아저씨 그림 있어서 눈도 즐겁고 ㅋㅋㅋ 예문이나, 참고 그림도 많고, 한 스텝 끝날 때마다 테스트용 문제도 나와서 내 실력은 어느 정도인지? 스스로 테스트도 해볼 수 있다. 나는 테스트 해보나 마나 돌대가리로 나올 테니까 ㅋㅋㅋ 책 열심히! 다 읽고 섹시한 뇌를 만든 다음, 테스트해봐야지 ㅋㅋ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