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야, 벌써 11월 6일 ㅠㅠ
가뜩이나 2014년 달력도 딱 2장밖에 안 남았는데 그중에 일주일이 쏜살같이 지나가 버렸다.
앞으로 남은 2014년은 체감상 지금보다 훨씬 훨씬 더 빠르게 느껴질 텐데 ㅋㅋ
​비록 세월은 휘리릭 떠나갈지언정 나에게는 책 달력이 남아있다! 위안하며..
10월에 읽은 책들을 정산해본다.

책달력만 봐도 ㅋㅋㅋ 막판 스퍼트!! 마지막 주에 조낸 읽은 거 한눈에 보인다 ㅋㅋㅋㅋㅋㅋㅋ
(아!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절대로 책을 하루 만에 뚝딱 다 읽은 게 아니라 ㅋㅋㅋ
그전 주부터~ 그전전주,  그전전. 달, 그전전전.달 , 혹은 작년부터 ㅋㅋㅋ 읽어서 ~ 마지막 페이지를 닫은 날 기준으로 책달력 작성합니다.  심지어 그것도 기억이 모호해서, 혹은 미학적으로 책 사진이 너무 한 줄에 몰리거나 하면 예뻐 보이는 칸으로 옮기기도 합니다.)

 

 

 

 

2014년 10월에 읽은 책은 총 15권 

 

1. 스페인은 가우디다 - 김희곤 / 예술 > 건축
2. 나도 손글씨 잘 쓰면 정말 좋겠다 -공병각 / 예술 > 디자인 /손글씨
3.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 와타나베 가오루 / 자기계발 > 성공학
4. 영화 속 경제학 - 박병률 / 경제경영 > 경제일반
5. 괴짜 엘리트, 최고들의 일하는 법을 훔치다 - 김무귀 / 경제경영>성공학/경력관리
6. 그날 - 소재원 / 한국소설 > 역사소설
7. 안녕 하루 - 하재욱 / 에세이 > 그림 에세이
8. 비밀 정원 - 박혜영 / 한국소설 > 혼불문학상
9. 천국은 어쩌면 가까이 - 허지숙 & 허지영 / 에세이 > 사진 에세이
10. 센스의 차이 - 이시와타 고이치 / 자기계발 > 성공학
11. 무삭제판 이다 플레이 - 이다 (글  그림) / 에세이 > 그림에세이
12. 파씨의 입문 - 황정은 / 한국소설 > 단편집
13. 에디톨로지 - 김정운 / 인문학 > 교양 인문학
14. 서울대에서는 누가 A+를 받는가 - 이혜정 / 사회과학 > 교육학
15. 걸스 트래블 - 구보 사키코 / 여행 > 세계일주여행 

 

역시나 이번 달도 서평책은 코피 터지게 열심이 리뷰를 썼는데 ㅋㅋㅋㅋ
정작 내가 읽고 싶어 읽은 책은 서평을 하나도 못 남겨놨구나..
물론 다른 책들도 다 ~ 내가 읽고 싶어서 신청했으니 ㅋㅋ 감사할 따름이지만 ㅠㅠ
나는 도대체 어떻게 된 인간인지? ㅋㅋ 강제성이 없으면 뭐하나 스스로 해내는 게 없노? ㅠㅠ ​

각설하고,

 

 

 

10월에 읽은 총 15권의 책중에서 특히 괜찮았던 책 몇 권만 간추려 보자면..  

 

■ 제일 먼저 이 책 <비밀 정원 - 박혜영>

 

요즘 같은 제목의 컬러링북 (색칠공부 책) 비밀 정원이 그렇게 난리라던데;;;  (솔직히 나도 색연필 때문에 몇 번이나 장바구니에 넣었다 뺐다 하긴 했지만;; ㅋ) 난 차라리 물감으로 명화 따라 그리기 diy라면 모를까?  색칠공부 책은 별 관심이 없어서 ㅋ 차라리 색연필을 사쟈며 지름신 잠재웠다.  


암튼, 난 색칠공부 책 보단,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한껏 만끽할 수 있었던 박혜영 작가님의 <비밀 정원>이 너무 좋았는데.


하아.. 개인적으로 결말이 살짝 아쉬워서 별 한 개를 뺄까 말까? ㅋ 했는데ㅋ 재미 없고 싫어서라기보단, 아.. 좀만 더 이야기해주면 좋겠는데... 벌써 끝나버린 아쉬움이라서 ㅋㅋ 별다섯!!

리뷰요약 : 책이 아니라 보물상자를 끌어안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예쁜 문장들의 향연이다. 352쪽짜리 이 작은 책 속에 어찌나 많은 보물들이 숨어 있는지 되새겨볼수록 신기하고, 읽기 아까울 정도다.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새삼 느끼게 해주는 혼불문학상 제4회 수상작. 예쁜 문장 수집가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비밀정원> 꽃핑키 리뷰는 여기 ☞ http://pinky2833.blog.me/220156006318

 

 

 

■ 두 번째 책이자 10월에 읽은 책 중에서 최고의 책은 소재원 역사소설 <그 날>이다!


 

진짜 폭풍 눈물 흘리면서 읽은 책인데 ㅠㅠㅠㅠㅠㅠ

간단하게 이 책을 설명하자면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라 생각하면 된다 ㅠㅠㅠ
여명의 눈동자라고 ㅋㅋ 연식 좀 있는 분들은 다 아실 텐데. (MBC드라마 - 총 38부작 / 1991.10.07~1992.02.06) 
방금 검색하니 그때 당시 여명의 눈동자 시청률이 44.3%로 역대 드라마 시청률 8위라던데.. ​

나만의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당시 여명의 눈동자 방송할 시간만 되면 길에 개미 새끼 한 마리 안 보일 정도로 ㅋㅋㅋ 정말 인기 많았던 드라마였는데 ㅠㅠ

소재원 소설 그날 읽다 보니 여명의 눈동자 장면들하고 <그날> 내용이 서로 오버랩 돼서
책 읽으며 꺼이꺼이 얼마나 울었는지 모른다 ㅠㅠ

​​​
​특히나 <그날>은 개념 작가 소재원씨가 공들여 쓴 역사소설로
​등장인물들의 이름도 실제 인물들의 이름에서 가져왔다고 해서 더 의미가 있기도 한데, 
​<그 날> 소설가 소재원 관련 기사는 예스 24 > 예스 인터뷰> 만나고 싶었어요! 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
궁금하신분은 yes 24 인터뷰 원문 보기 클릭 ☞ http://ch.yes24.com/Article/View/26366

​​암튼, 젊은 작가분이 엄청난 일을 해냈다는 박수와 함께, 10월에 읽은 책중에 최고의 책<그날>
​끝으로..

그 해 겨울, 지리산 이름 모를 골짜기에 내가 사랑했던 여인과 내가 결코 미워할 수 없었던 한 친구를 묻었다.
그들은 가고 난 남았다.
남은 자에겐 남겨진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것은 아마도 희망일 것이다.
희망을 포기하지 않은 사람만이 이 무정한 세상을 이겨 나갈 수 있으므로..........
-'여명의 눈동자' 마지막 장면에서

​​여명의 눈동자 마지막 대사에 마음이 짠해진다면 ㅠㅠㅠㅠ
소재원 역사소설 <그날>을 꼭 읽어보시기를!!
정말 국민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너무 거창한가? ㅋ)  
 
<그날> 꽃핑키 리뷰는 여기 ☞​ http://pinky2833.blog.me/220152784674

 
 
 
───────────────
* 2014년 책달력 엑셀 파일 첨부해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여기로요 ☞ http://pinky2833.blog.me/2201731982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