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 트래블 - 쿨한 그녀의 세계여행 베스트 플랜 30
구보 사키코 지음, 최다함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비유가 어떨지 모르겠지만 음식을 먹을 때 아무리 맛이 보장돼 있더라도 한 가지 음식만 배 터지게 먹는 것보다는 여러 음식을 조금씩 다양하게 맛보는 걸 선호한다. 같은 의미에서 이 책 <걸스 트래블>은 나랑 궁합이 맞는 딱, 내 스타일 여행책이었다! 최고 맛있는 음식들로만 한 입 한 입 배를 채우는 느낌의 여행책이랄까?

 

 

이제 내 블로그 이웃님들은 하도 많이 들으셔서 이 소리 지겨우시겠지만... 

나는 책 비스므리하게 생기기만 했다면 세상 거의 모든 책을 다 좋아하는 사람인데 딱 2가지 종류의 책. 글씨 얼마 없는 <시집>이랑, 알지도 못하는 누군가의 여행 다녀온 자랑 따위만 가득 들어 있는 <여행서>. 이렇게 두 종류는 아무리 좋아해 보려고 노력을 해봐도 별 진전이 없었다. 특히 여행책 쪽이 더 정이 안 가는 게.. 여행이란 자고로 내가! 내 두 발로 직접 가보고 경험해봐야 제맛이지 남에 자랑질 따위 내 알 바 아니라고!!! 이런 버르장머리 없는 사고방식으로는 여행책을 보면서 대리만족해요~ 이딴 소리는 씨알도 안 먹힌다. 오히려 여행책만 보면 남들은 능력도 다들 좋아 저렇게 해외여행도 자주 하고 폼나게 잘 사는 것 같은데 나만 이 모양 이 꼴로 오늘도 방콕이라며 한숨만 나오고 배만 아프다. 그럴 바엔 책이고 뭐고 집어치우고 잠이나 자는 게 백번 낫다.

 

와!!! 그러니까!! ㅋㅋㅋ 이런 못돼먹은 내게도 딱 맞는! 여행책이 있었다니!! ㅋㅋ

이렇게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가볍고, 컬러풀하고, 생동감 넘치고, 어여쁜 여행책이 있었다니!!

오, 흥분을 좀 가라앉히고 ㅋㅋㅋㅋ 어떤 책인지 느낌 잡을 수 있도록..  내가 직접 찍은 책 사진부터 몇 장 감상해보자.

 

 

 

△ 동화의 나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가득한 프라하 :p 34

 

 

 

△ 아드리아 해의 진주를 찾으러 가자! 크로아티아 (CROATIA) :p 72

 

 

 

칠레 19  남국의 낙원에서 꿈꾸던 모아이와의 만남!! 이스터 섬 (EASTER ISLAND) :p 150

 

 

이쯤 해서 책 소개를 잠깐 인용해 보자면..

 

이 책은 일반적인 가이드북과는 조금 다르다. 관광지의 지도나 맛집 정보보다는, 각 관광지의 매력 포인트를 중점으로 소개하고 있다. 각 도시의 매력을 담은 컬러풀한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혹은 이미 떠나온 듯한 마음이 들 것이다!
또한 여행객들이면 꼭 알고 싶은 정보인 치안, 추천 기념품, 명물 음식, 최적기 등과 함께, 여자 혼자 하는 여행에 필요한 대한 Q&A 등도 수록함으로써 재미와 정보를 모두 담았다. 각국의 여러 ‘훈남’ 사진들은 ‘덤’이다. - 출판사 제공 책소개 

 

 

 

위에 첨부한 사진만 몇 장 봐도 충분히 감이 오겠지만.. 실려있는 여행지의 사진 스타일 또한 완전 알록달록!

새빨갛고 새파랗고 초록초록하고 선명한 것이 그야말로 딱 내 취향이라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사진만 구경해도 그곳의 활기가 잔뜩 전해져 온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책장을 넘길 때마다 와!!! 이 지구 상에 이렇게 신 나고, 재밌고, 귀엽고, 멋진 장소들이 많았구나! 새삼 놀라게 되고, 부디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아서 이 멋진 장소들 중 적어도 3곳은 내 발로 꼭 밟아 봐야지 뜬금없는 꿈도 하나 생겨 버렸다.

 

총 252쪽짜리 얇은 책에 총 30곳 장소를 담다 보니 솔직히 그렇게 전문적인 가이드 북은 아니다.

하지만 나처럼 소소한 여행지 깨알정보들 보다는 ㅋㅋ 오로지 비주얼! 스타일! 예쁜 사진 위주로 여행책을 평가하는 사람에게는 더 없이 예쁜 책이다. 내 평생 처음으로 여행책에 별 다섯개를 줄 만큼 ㅋㅋㅋ 나 정말 장난 아니고 이 책 완전 좋다! 

 

    

리뷰요약 : 내평생 여행책에 별 다섯개 주기는 처음이다!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사진만 구경해도 그곳의 활기가 잔뜩 전해져 온다.  정말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컬러풀하고, 생동감 넘치는 여행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