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에 세웠던 계획 중 하나가 하루에 2시간 이상씩 책 읽기였다.

그런데 벌써 2월 말일이 다 되어가고 있건만 하루 2시간 책 읽기를 지킨 적이 두세 번인가 밖에 없다는 사실.

그런데 2 정말 미스터리 한 게 하루 종일 집에서 띵가띵가 노는 게 일이고 게다가 거의 매일 일어나자마자 책. 잠들기 전에도 책. 오후 대부분의 시간도 책책책 책으로 가득한 일상인데 그런데 3 어떻게? 하루 책 읽는 시간이 2시간도 안 될 수 있을까?

 

가만히 내 행동 패턴을 분석해보니.

책 두세 페이지 읽다가 급! 방 청소, 방 청소하다가 또 급! 빨간책방 다시 듣기, 빨간 책방 다시 듣기 하다 보면 또 갑자기 궁금해지는 책이 많아지니 이번엔 인터넷 서점에 접속해서 책 구경 삼매경, 그러다 보면 슬슬 배 고프고 먹을거리 챙겨와 먹으면서는 눈이 심심하니 또 잠깐 책 몇 페이지 읽다가, 이번에는 또 갑자기 블로그 새 글도 하나 올리고 싶어지고 그러면서 밀린 답글도 좀 달고, 그러다 갑자기 침대 정리했다가, 설거지했다가, 또 잠깐 책 몇 페이지 보다가 … 반복 이더라;;

 

젠장, 하루 종일 저러고 있으니 당연히 책은 책대로 못 읽고 맨날 한밤중만 되면 오늘 하루도 아무것도 못했네 좌절하게 되고.

이 사태를 어찌하면 좋을까? 이제부터라도 정신 똑바로 차리고 ㅋㅋ 한 번에 한 가지에만 - 집중할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단련을 해야겠다. 

 

 

어제 내 손길이 닿은 책들  

 

1. 비밀의 숲 - 무라카미 하루키

하루키를 너무 좋아해서 국내에 출간된 웬만한 하루키 책은 다 알고 있다고 자부하며 살고 있는데.

오잉? 이런 책도 있었나? 최근에야 알게 된 <비밀의 숲>

그동안 하루키 에세이 하면 = 안자이 미즈마루 일러스트라는 공식에 너무 익숙해져 버려서 

<비밀의 숲> 일러스트는 영~ 정이 안가지만;; (* 표지·본문 일러스트 - 배숙희)

무려 50% 세일 중이고 양장본인데다, 페이지수도 374쪽이나 되고, 맨 마지막에 후일부기 부록까지 있어서 완전 신난다!

*후일 부기(附記)는  글이 잡지에 게재된 후에 추가적으로 생각이 떠오른 것이나,

그때는 지면 관계로 다 쓰지 못한 것들, 또는 독자들의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 등에 대해 덧붙인 말

 

다시 한 번, <비밀의 숲> 반값 세일합니다 ㅋㅋㅋ

책 사진 클릭하시면 알라딘 상세 페이지로 순간이동합니다. 얼른 장바구니에 담아보아요 ㅋㅋㅋ

 

 

 

 

 

 

2. <더 스크랩 - 무라카미 하루키>

요즘 알라딘 메인을 매일 같이 장식하고 있는 <더 스크랩>

오!!! 신간이로구나!! 신 나서 달려갔더니. 신간 아니고 ㅠㅠ   

 

 

우리 집에도 있는 2004년 스크랩을 재 번역해서 새롭게 펴낸 책이더라..

지금 막 내 책 쇄 정보를 찾아 보니 내꺼는 초판 3쇄구나; 

 

 

그래도 책 표지랑 속 디자인은 이번에 나온 <더 스크랩>이 압도적으로 예뻐서 

꼬질꼬질해진 내 스크랩 대신에 ㅋㅋ 새책을 질러 줘야 하나? 완전 고민 중이다.

 △ 사진은 알라딘 미리보기 서비스에서 캡처했는데 (클릭하면 커집니다) 

와 ㅠ 표지뿐 아니라 내지 디자인까지 정말 엄청나게 신경 썼구나!! 예뻐서 눈에 확 들어오긴 하는데..

근데 나는 쪽수 표기 저런 식으로 하는 거는 진짜 짜증 난다. 

언제든지 쪽수 확인 쉽도록 쪽수는 책 양쪽 귀퉁이에 예쁘게 해주시길 ㅠㅠㅠㅠ

저렇게 책 가운데 쪽수 표시 있으면 나중에 페이지 다시 찾아 읽을 때 얼마나 짜증 나는데 ㅠㅠ

또 책 읽다가 잠깐 전화라도 받아야 할 땐 앗 몇 페이지까지 읽었지? 자동으로 눈길이 귀퉁이로 가기 마련인데.. 있어야 할 곳에 뭔가가 없으면 순간 멘붕;; (나만 예민한 건가요?? ㅠㅠㅠ)

 

 

 

 

 

앗!! <용서의 기술> 이 좋은 책도 지금 알라딘에서 반값 세일 중이닷!! ㅋㅋ

비밀의 숲을 읽다가. 갑자기 글씨가 적고 싶어져 필사 노트를 꺼내고 옮겨 쓰기 시작한 용서의 기술.

책 내용은 진짜 좋은데, 막상 옮겨 적으려고 하니까 쓸 말은 없더라 ㅋㅋ 심리학 관련 서적인데도 책이 되게 읽기 쉽게 적혀 있어서. 뭐랄까? 핵심을 찌르는 한 문장 이런 게 없고 읽다 보면 그 꼭지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게 되는 그런 형식?

심리학 서적 좋아하신다면 용서의 기술도 추천! 게다가 책 표지까지 진짜 이쁨!! ㅋㅋ   

 

 

 

 

 

3. 밤은 부드러워 - 스콧 피츠제럴드

하아 ㅠ 요즘 이 책 읽느라 완전 고생 중이다. 2권짜리 책인데.

번역 문제인 건지? 되게 안 읽히고 ㅠㅠ 그 와중에 오탈 자는 자꾸 보여서 신경질 나고 ㅠㅠ

당췌 스콧 피츠제럴드랑 나랑은 안 맞는 건지? <위대한 개츠비도> 나는 왜 그렇게 유명한지 모르겠고 ㅠㅠ

혹시나 제목도 보드라운 이 책을 읽고 나면 생각이 좀 바뀔까 기대를 했는데, 혹 떼려다가 혹 붙이는 격이 되어가고 있다.

그래서 하다 하다 <위대한 개츠비> 중에서 제일 읽기 쉽게 번역되었다는 김영하 버전 개츠비를 먼저 읽고

아, 피츠제럴드 소설은 이런 맛이구나! 감을 익힌 후에 다시 펼쳐야 할까? 싶기도 하고 ㅋㅋ

 

 

  

 

4. 호밀밭의 파수꾼 -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

요즘 빨책 책 임자를 만나다 코너에서 다루고 있는 책이라 ㅋㅋㅋ 빨책 듣다가 내 호밀밭은 몇 쇄지? 본다고 가져다 놨다. ㅋㅋ

호밀밭의 파수꾼은 지금 알라딘에서 40% 세일 중 ㅋㅋ  (뭐냐? 오늘은 책 팔이 모드인가! ㅎ)

 

 

 

 

5. 패스트 리딩 - 백기락, 문성준

나는 이 책 예전에 쥐마켓에서 3,900원에 구매했는데 ㅎㅎ 3,900원 치고는 몹시 훌륭한 책이지만 

정가 다 주고 샀다면 엄청 화나겠더라. 

당연히 패스트 리딩이 궁금해서 이 책을 선택했는데 어떻게 하면 빨리 읽을 수 있는지는 안 가르쳐 주고

자꾸만 독서의 중요성, 속독의 정의 패러다임 같은 소리만 자꾸 나오니까 슬슬 인내심의 한계가 오고;; ㅋㅋ

아무튼 내가 얻은 결론은 패스트 리딩은 마법 같은 소리일 뿐! 많이 읽고, 자꾸자꾸 읽는 것 밖에는 답이 없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