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야 하지 않느냐고요? 아무 상관없습니다. 저는 문제집 한 페이지를 보는데 3시간이 걸릴 만큼 머리가 좋지 않았어요. 가정 형편? 집안 사정? 아무 상관없습니다. 저는 1급 장애인이셨던 아버님, 빚에 시달리는 어머님 밑에서 자랐습니다. 성격? 상관없습니다. 저는 세상에서 글 쓰는 걸 제일 싫어했고, 남들 앞에서 말해 보라고 하면 울음부터 터트렸던 사람이었어요. 가정 환경이, 부모님이, 친구들이, 스스로의 재능이 도와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공부는 여러분이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그걸 직접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어요.”

 

♣ 이것이 진짜 공부다 - 강성태, 서경석 외 :p 'PART1_ Talk2. 박철범 왜 우리는 똑같은 공부를 반복하는가' 中 

 

 

 

 

 

오! 이런 책도 있구나! 오늘도 어김없이 알라딘에 출근 도장을 찍으며 발견한 책! <이것이 진짜 공부다>

아이쿠야;;; 늘 나는 머리가 나빠서 안 될 거라 핑계 댔는데 ㅎㅎ 아무 상관없단다. 심지어 가정형편, 집안 사정 그딴 것도 다 아무 상관없단다 ㅠㅠ 책소개 밑에 보면 무슨 영화 예고편처럼 웅장하고 박진감 넘치는 유튜브 영상도 첨부돼 있던데.. 특히 ‘꿈이란 건 정말 간절해야 됩니다.’라는 외침이 오래오래 울려 퍼지는 것 같다. 이 책도 정말 궁금하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