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운동
강현주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진짜루요? 하루에 딱 6분만 운동하면 된다구요???

하루에 60분이 아니라 단 6분이라니!! 이 얼마나 유혹적인 문구인지!

게다가 2013년 7월 14일 SBS 스페셜 - 끼니의 반란 편에 소개되기까지 한 운동법이라니!

제법 공신력도 있는듯하고, 일단. 하루에 딱 6분에 낚인 셈치고;;

무슨 소리인지 한번 제대로 들어봐야야겠다!  

 

 

 

12동작을 20초씩, 동작마다 10초 휴식  

하루에 6분이면 충분한 간헐적 운동

 

심지어 하루 6분 안에 휴식시간 10초씩 120초도 포함되어 있다! 헐;; (내가 계산 맞게 한거 맞지?) 

 

그러니까 간헐적 운동이란? 폭발적으로 운동하고 잠깐의 불충분한 휴식을 통해

우리 몸을 살짝 속여가며 최대치의 효과를 내는 그야말로 혁신적인 운동이다.

 

 

목차를 살펴보면.. 총 248쪽 중 43쪽까지 가 간헐적 운동이 도대체 뭔지? 

온갖 자료와, 연구결과, 실험 데이터 등등을 들어가며 꼼꼼하게 체크해주는 것부터 시작되고.

그다음부터는 본격적으로 간헐적 운동을 따라 하는 실전 페이지로 구성되어있는데.

아.. 스트레칭, 맨손운동, 부위별 운동 등등등 다 좋은데..

 

중강도 - 밴드 운동과 / 고강도 - 덤벨 운동은 / 기구를 이용하는 운동이라서 ㅠㅠ  

“잠시만요~ ㅋㅋ 쇼핑부터 먼저 하고 가실께여~ ㅋㅋ” 격이 되어버린다는 게 아쉽긴 하지만

다이어트 의지와 효과만 있다면야 그까짓 고무줄, 덤벨 값 정도는 가벼운 마음으로 투자할 수 있을 듯

 

Tip : 집에서 운동을 할 때 덤벨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물병에 물이나 모래를 담아 중량을 높여 사용하거나 주전자, 상자 또는 두꺼운 책 등을 활용해도 상관없다. 이때 물병에 물이 가득 담겨 있지 않으면 물이 기울어져 덤벨로서의 제 기능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물을 가득 담는 것이 좋다. :p 64

 

 

맨손 12동작을 휘리릭 훑어보자면..

 

1. 엎드려 다리 앞뒤로 교차하기 / 2. 무릎 90도 접었다 펴기 / 3. 팔 굽혀 펴고 한 팔 뒤로 당기기 /

4. 누워서 상체 일으키기 / 5. 점프하며 발 앞뒤로 앉았다 일어나기 / 6. 다리 벌려 팔다리 접었다 펴기 /

7. 앞으로 양팔 들어 올리기 / 8. 슈퍼맨, 엎드려 팔다리 들어올리기 / 9. 양팔 벌려 뛰기 / 

10. 앞뒤로 발 바꾸며 무릎 굽히기 / 11. 옆으로 양팔 들어 올리기 / 12. 누워 위아래로 다리 교차하기

 

당연히 처음부터 12개 동작은 무리겠지만;; 두세 개만 제대로 봐 놔도 ㅋ

TV 드라마 보면서도 따라 할 수 있을듯! ㅋㅋ

 

 

그중에서 제일 내 눈에 쏙 들어온 운동법은 스트레칭 챕터에 있었는데  

 

8. 스키니진 입고 싶다면 필수! / 허벅지 바깥쪽 스트레칭

 

STAP 1 - 서서 한쪽 다리를 다른 다리와 교차시킨다.

STAP 2 - 앞쪽에 나와 있는 발의 반대쪽 팔을 천장을 향해 쭉 뻗고 뻗은 팔을 천천히 옆으로 기울여 허벅지 바깥쪽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STAP 3 -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15~30초간 지속하고 2~3회 반복한다.

 

잠깐 거울 보고 따라 한다고 해봤더니 

에이. 기대만큼 쭉쭉 허벅지 바깥쪽이 당기는 느낌이 안 들어서 초큼 실망했는데 ㅋㅋ

그럼 그렇지 ㄷㄷㄷ 내가 제대로 안 따라 해서 효과가 없는 거였구나;;

손끝부터 발끝까지 하나하나 체크해서 사진처럼 따라 하니 15초 버티는 것도 후~소리 나오더라;;

 

오! 이 책, 자세히 보면 볼수록 깨알 정보 잔뜩인걸.. 점점 좋아지는데~! ㅋㅋ

TV 옆, 잘 보이는데 꺼내놓고 드라마 볼 때마다 한 동작씩 차근차근 배워봐야겠다!  

 

 

 

책분류 : 건강 > 다이어트 | 반양장본 | 248쪽 | 222*180mm

하루에 딱 6분 간헐적 운동, 이제 운동할 시간 없다는 핑계는 더이상 안 통할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