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괘인 무사의 수장인 궁보삼이 숨을 거두기 전 수제자에게 일러준 마지막 수였습니다. 바로 영화 일대종사에 나오는 얘기죠. 공 씨 집안에 전해내려오는 무술 64중에서 최고 단계 그건 바로 돌아보는 것이었습니다. 말을 타고 들판을 달리다가 갑자기 멈춰 서서 뒤를 돌아보는 인디언 얘기 들어보셨죠? 너무 빨리 달리면 영혼이 따라오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문학평론가 황연산 선생께서 병원에서  권유 받은 운동법 소개하신 적이 있습니다. 날마다 1Km씩 뒷걸음으로 걷는다는 건데요. 그렇게 걷다가 선생은 색다른 발견을 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갈 땐  풍경이 양쪽으로 찢어지거나 갈라지면서 뒤로 물러나지만 뒷걸음을 걸으면 풍경이 앞으로 모인다는 것이었죠.

 

돌이킬 순 없지만 돌아볼 순 있습니다. 뒤돌아 갈 순 없지만 뒤돌아 볼 순 있습니다. 그것이 시간에 속박된 인간에게 주어진 마지막 한 수  아닐까 싶은데요. 풍경이라고 부를 수 있는 세계의 총체를 온전히 불러들이는 일 그것 역시 돌아보는 몸짓에서 시작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기는 이동진의 빨간 책방입니다.

 

♣ 이동진의 빨간 책방 55회 오프닝 - 송년 특집 1부

 

 

 

 

아아.. 이 개구쟁이 아저씨들 어쩜 좋지? ㅋㅋㅋㅋㅋ 오늘 업데이트 된 이동진의 빨간 책방 송년특집 방송 듣다가 빵터져버렸다.

원래 홀수 주에는 이동진의 '내가 산 책' 코너가 있는 날인데.. 갑자기 장난끼가 발동하셨는지 ㅋㅋ

두 분이서 마이크를 들고 밖으로 산책을 하러 나가심 ㅋㅋㅋㅋ

그래서 도착한 곳은 빨책 녹음실에서 걸어서 5분 거리라는 <마음산책 출판사>와 <문지 출판사>

아까 낮에 보니까 마음산책 블로그에도 빨간책방 습격사건이라고 글이 올라왔던데,

마음산책 블로그도 내가 정말 자주 가는 곳이라 너무 반가워서 1빠로 덧글도 달았다 ㅋㅋ 

마음산책 블로그 글 보기 ▶ http://maumsanchaek.blog.me/70180861199 

 

 

  마음산책 서재에서 급; 구경하게 된 책들은 <모든게 노래>, <뭐라도 되겠지>, <신없는 사회> <대단한 책>, <독거미>, <모국어의 속살> 그리고 캐서린 비글로우 책도 나온다고 이야기 하셨던 거 같고..

 

 

 

그중에 마음에 드는 몇 책만 살펴보면..

김중혁 작가님의 <모든 게 노래>는 마음만은 출간되자마자 당장 구매하고 싶었지만 ㅠㅠ

<뭐라도 되겠지>도 진작 다 읽었고, 재밌고 좋았는데 이번 책은 아무래도 노래가 주제다 보니..

망설여지는 게.. 나는 노래는 진짜 개뿔도 모르고;; 그렇다고 많이 듣지도 않고;; 

심지어 내가 최고로 좋아하는 하루키 아저씨 책에도 노래 이야기, 째즈 이야기 나오면 대충 건너 뛰고 읽는 사람이기 때문에 ㅋㅋㅋ 

그래도, 궁금해서.. ㅋㅋㅋ 읽고 팔 지언정. 언젠가는 갖게 될ㅋㅋ 모든 게 노래

 

 

 

<대단한 책 - 요네하라 마리> 오!! 이 책이 이렇게 비싼 책이었구나!! ㅋ

안 그래도 표지도 너무 예쁘고 제목도 강렬한 게 맘에 쏙 들어서 찜 해놓고 있던 책인데!! 정가 27,000원 짜리였구나?

비싼 몸이신지 못 알아봐서 죄송 ㅠㅠ 심지어 부제도 어찌나 사람 홀리게 잘 뽑았는지 '죽기 전까지 손에서 놓지 않은 책들에 대한 기록' 이란다!! 뚜둥!!! 이 책 ㅋㅋ 조사 들어가야겠다 ㅋㅋ  

 

 

 

그리고 송년특집 초대손님도 ㅋㅋㅋ 원래는 미리 기대하고 있으라고 ooo님 나오신다고 미리 알려주시는데.

어쩐지 지난주엔 깜짝 놀랄 분이 나오신다고만 이야기해주시고 ㅋㅋㅋ

어떤 작가님이 나오길래? 굉장히 기대했는데 ㅋㅋㅋ 가수 이적씨가 나와서 ㅋㅋ 깜놀! ㅋㅋ

 

 

아... 빨책 이야기 더해야 하는데 ㅋㅋㅋ  드라마 상속자들 할 시간 다 됐네 ㅠㅠㅠㅠ

벌써 내일이 막방이라 다시보기 겨우 따라잡고 ㅋㅋ 오늘은 꼭! 본방사수하려고 알람까지 맞춰놨는데 ㅋㅋㅋ

어서 TV켜고 세팅해야겠다. ㅋㅋ

 

 

 

송년특집이라 더 빵빵 터지는 이동진의 빨간 책방 함께 들어요 ㅋㅋ

팟빵으로 듣기 ▶ http://www.podbbang.com/ch/3709

아이튠즈로 듣기 ▶ https://itunes.apple.com/kr/podcast/id5199836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