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넘브라의 24시 서점
로빈 슬로언 지음, 오정아 옮김 / 노블마인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꺅꺅!!! 이렇게 사랑스러운 책이라니 ㅠㅠ 엊저녁부터 읽기 시작한 <페넘브라의 24시 서점>은 제목부터 시작해, 새파랗고 감각적인  표지하며, 첫눈에 사람을 확 빨아들였던 책 소개말까지.. 정말 엄청나게 사람 기대하게 만들더니 ㅠㅠㅠ 으햐 - 초반부터 이렇게 기대에 부응해줘도 되는 건가? 외려 내가 더 걱정될 만큼 완전 흥미진진하다!!! 

  

제일 먼저 확 빨려 들게 만들었다는 책 소개말부터 소개를 하자면,  

작가 로빈 슬로언은 140자 안에 하고 싶은 말을 담아내는 매체인 트위터 회사의 매니저로 일하던 2008년, 한 줄의 트위터를 읽고 원고지 1400매에 달하는 장편 소설을 구상했다. 문제의 트윗은 "이런, 방금 24시간 도서 반환통(book drop)을 24시간 서점(book shop)으로 잘못 읽었네"라는 문구였다.

♣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ㅎㅎㅎㅎ 24시간 도서 반환통을 24시간 서점으로 잘못 읽었다는 코멘트도 정말, 그럴만하겠다 싶은 게 너무 공감되고 그럴듯한데, 이런 사소한 에피소드가 이 소설을 탄생시키게 된 계기가 되었다니 정말 이 작가?? 뭐지??? 너무 알고 싶어지는 거다 ㅠㅠ 

 

 

 

책은 아직 85페이지까지 밖에 못 읽은 주제에 너무 설레발인가 싶기도 하지만;;; 내겐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는 책이라. 읽으면서 막 - 동네방네 중계하고 싶어져서 말이다 ㅎㅎㅎ 게다가 지금 막 책 페이지를 어루만지다 보니 이제부터 읽게 될 챕터는 「책 냄새를 아는 사람들」이다. (햐! 이런 느낌 너무 좋지 않나요?)   

 

 

아. 너무 흥분해서 ㅋㅋㅋ 아직 어떤 책인지 소개도 못했구나 ㅋㅋ

 

<페넘브라의 24시 서점>은 나도 생전 처음 들어보는 미국 작가 로빈 슬로언의 장편소설인데, 책 제목 그대로 페넘브라씨의 24시간 서점(헌책방)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한 일련의 사건들을 살금살금 파헤쳐 나가는 소설인데..  

  

책은커녕 어떤 종류의 종이와도 별 인연 없이 살아온 웹디자이너 클레이는 회사가 망하는 바람에 거리로 나앉을 지경이 되자 매달리는 심정으로 서점에 취직한다. 24시간 운영하는 이 서점의 주인은 기묘한 분위기의 노인 페넘브라 씨였다. 밤 근무자가 된 클레이는 손님이 거의 없는 이 서점이 왜 24시간 영업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내가 제일 먼저 밑줄 친(포스트잇 플레그를 붙인) 문장은 페넘브라의 24시 서점(헌책방)에 관한 묘사인데..

 

내부가 어떤 모습일까 궁금하다면, 평범한 서점을 옆으로 누인 모습을 상상하면 된다. 그곳은 터무니없이 좁고 어지러울 정도로 높았으며, 서가들이 하늘을 향해 쭉쭉 뻗어 있었다. 3층 높이, 아니 그보다 더 높은 곳까지 책들이 빽빽이 꽂혔다. 목을 한껏 뒤로 꺾어 보니 (왜 서점들은 항상 목을 불편하게 하는 건지) 어둠 속으로 사라지는 서가들은 끝없이 위로 뻗어나갈 것만 같았다.

서가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서 숲이 시작되는 경계에 선 기분이었다. 아늑하고 다정한 느낌을 주는 캘리포니아의 숲이 아니라 늑대와 마녀, 단검을 휘두르는 강도떼가 어둠 속에서 웅크리고 있는 트란실바니아의 숲. 서가는 좌우로 굴릴 수 있는 사다리들이 걸려 있었다. 대개는 그런 사다리들이 놓여 있으면 매혹적으로 느껴지건만, 어둠 속으로 쭉 뻗은 이곳 사다리들은 심히 불길해 보였다. 어둠 속에서 저희들끼리 사고의 풍문을 숙덕이고 있는 듯했다.

♣ 페넘브라의 24시 서점 - 로빈 슬로언 :p 13 ~ 14

 

서가들이 하늘을 향해 쭉쭉 뻗어 있는, 숲이 시작되는 경계에 선 기분이 느껴지는 서가라니 하악. 상상만 해도 너무 황홀하지 않나? ㅎㅎㅎㅎ  

 

그리고 책 19쪽에는 ‘페넘브라 서점은 손님들이 구름처럼 밀려들어서 스물네 시간 영업하는 것이 아니었다. 그 반대였다. 손님이 거의 오지 않아서 어떤 때는 내가 야간 직원이 아니라 야간 경비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는 묘사도 잠깐 나오는데.. 그러게.. 그렇게 드물게 찾아 오는 손님조차 어찌나 미스터리한지!! ㅋㅋ 도대체 뭐 하는 사람들인지 궁금해 미치겠고!! ㅠㅠ 

  

출입문 위에 달린 종이 딸랑 울리면, 그 종소리가 미처 사라지기도 전에 틴달 씨가 헐레벌떡 뛰어 들어와서 큰 소리로 외친다. “킹슬레이크! 킹슬레이크가 필요해!” 그러고는 머리에서 손을 떼고는(설마 그렇게 머리를 감싸 쥐고 집에서부터 뛰어온 건 아니겠지?) 계산대를 꽉 움켜잡는다. 그러고는 다시 한 번 같은 말을 반복한다. 그 어조는 마치 내 셔츠에 불이 붙은 걸 알려줬는데 어째서 바로 조치를 취하지 않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는 투다.

♣ 페넘브라의 24시 서점 - 로빈 슬로언 :p 25

 

어쨌든 나는 이 책에 제대로 반해버려서 *_♡ (괄호)안에 멘트도 너무 센스있다며 혼자 킬킬거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로 재미지게  <페넘브라의 24시 서점>을 읽고 있다. 으흑 진짜로 ㅠㅠ 서점 일지 적는일도 너무너무 재미있고 신기하고, 도대체 페넘브라씨는 정체가 뭘까? 또, 맨날 똑같은 옷 입고 오는 구글다니는 여자 캐릭터도 너무 독특하고…  하고 싶은 말이 너무도 많은데 ㅋㅋ 중간 보고는 여기까지 하는걸로 ㅋㅋㅋ   

 

 

 

아직 진도를 많이 못나가서 별 반개는 뺄려고 했는데;; ㅋㅋㅋ (알라딘은 별 반개짜리를 안 키우기 때문에;)

별 다섯개 통 크게 먼저 주고, 계속 읽어야겠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