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 하는 일도 없는데 쓸데없이 피곤하다;; 

안 그래도 요즘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서 미치겠는데

오늘은 또 이동진의 빨간 책방 하는 날.

마침 이번 책, 임자를 말하다 코너에서 다루는 책이 지난4월 책 모임에선가 빌려 온 책이라서.

오잉? 이번 빨책은 기필코! 책 먼저 읽고 들어야겠구나! 다짐을 했었는데.

그럼 그렇지, 나는 또 그새를 못참고 들어 버리고 말았네. 

쓸데없이 변명 할 생각일랑 하지 말고;; 소개된 책들이나 까먹기 전에 잘 정리 해 둬야겠다.  

 

 

 

 

 

 

아참, 책소개 하기 전에 이동진의 빨간책방 어떻게들 듣고 계시나요?

저는 휴대폰도 갤스를 쓰고 있고;; 노트북과 컴퓨터도 애플과는 전혀 상관 없는 제품들인지라 ㅠ

주로 노트북으로 팟빵을 통해 빨책을 듣고 있는데요..  

가끔 팟캐스트는 스마트폰으로만 들을 수 있냐고? 문의하시는 분이 계셔서

오늘은 컴퓨터로 들을 수 있는 링크 올려봅니다;;  

 

이동진의 빨간 책방 - iTunes로 듣기 ▶ https://itunes.apple.com/kr/podcast/id519983684

이동진의 빨간책방 - 팟빵으로 듣기 ▶ http://www.podbbang.com/ch/3709

 

그런데.. 이동진의 빨간책방 매거진. 뉴스 가판대는?? 아이튠즈로만 볼 수 있는거 맞나요??

제 휴대폰으로는 아무리 앱스토어를 뒤져봐도 빨간책방 뉴스 가판대 매거진을 볼 수 없어서 너무 슬퍼요 엉엉 ㅠㅠ

빨책 들을때 마다 "이제 빨간 책방도 듣기만 하는 게 아니라 읽을 수도 있다는 거 알고 계시죠?" 라며

빨간책방 뉴스 매거진 맨날 맨날 광고하면서 칫.

디지털 매거진 빨간책방 저도 진심으로 보고 싶답니다. ㅠㅠ

 

 

 

빨간 책방 27회 -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2013년 5월 15일) 편에서 소개된 책 살펴보기 +_+ㅋ  

 

 

제일 먼저 소개 시켜주신 책은  <각하 문학을 읽으십시오>라는 책이었는데.

<파이 이야기>의 저자 얀 마텔의 책이라고 해서 오! 깜놀!!!! ㅋㅋ

아직까지 <파이 이야기> 영화로만 보고 책은 못 읽고 있는데;;;; 

벌써부터 다음 책 러시가 들어오다니! 흑 바쁘다바빠 ㅠㅠ

  

전 세계를 감동시킨 베스트셀러 <파이 이야기>의 저자 얀 마텔이 독자들의 지적 갈증을 채워주기 위해 돌아왔다. '나를 지배하는 사람이 어떤 문학 작품을 읽었는지를 알 권리가 내게는 있다'로 시작된 <각하, 문학을 읽으십시오>는 얀 마텔이 자국 캐나다의 수상 스티븐 하퍼에게 2007년 4월부터 2011년 2월까지 격주로 보낸 편지를 묶은 책이다.

무려 101통이나 되는 이 편지에서 얀 마텔은 일관되게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이 지도자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를 상기시키면서 때로는 반짝거리는 새 책을, 때로는 누군가의 악필이 남겨진 중고책을 함께 보냈다.

 

- 알라딘 책 소개 중에서

 

 

 

 

   

나는 이상하게 안 그래도 읽을 책이 많아 미치겠는 와중에도 내가 산 책 코너를 제일 좋아하는데 ㅎㅎ

오늘도 반짝반짝 빛나는 5권의 책을 소개시켜 주셨다.

 

들은지 얼마나 지났다고(?) 어떤 어떤 내용들 짚어주셨더라?? ㅋ 책 내용 부분은 다 날아가 버렸지만.;;

이렇게 막상 책을 보고 있자니 <논쟁>은 표지가 안습이네 ㅠㅠ (그런 눈으로 쳐다 보지 말아주세요;;;;)

  

영미 언론이 선정한 '100인의 공적 지식인 5위'에 오른 히친스는 뛰어난 저널리스트다. 이 책에서 그는 아주 사소한 것까지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본다. as를 써야 할 자리에 왜 like를 쓰는지, 웨이터는 남은 포도주를 왜 함부로 따르는지, 14세가 된 아이들을 사형대에 오르게 해도 되는지, 정말로 제퍼슨과 JFK가 존경받을 만한 인물인지 다시 한 번 따져 묻는다.
-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두 번째 책 <언어 감각 기르기>는 책 표지도, 제목도, 심지어 작가 이름까지도.. 호기심이 미친듯이 생겼는데!   

게다가 "요네하라 마리의 책을 읽으면  뭐가 좀 심심한 듯 하면서 좀 성긴듯 하면서도 책장이 술술술 넘어 간다."

이동진작가님의 멘트는 결정적 이었다. ㅋㅋ

  

일본의 러시아어 통역사이자 작가, 요네하라 마리의 열다섯 번째 번역서. <언어 감각 기르기>는 요네하라 마리가 일본의 명사 11인과 나눈 대화를 담았다. 과학, 문학, 정치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대담으로, 그가 뛰어난 통역사이자 작가로서 입지를 굳힌 비결을 확인할 수 있다. 스스로 자신의 ‘원점’이라 밝히는 프라하 소비에트 학교에서의 수업은 우리 교육 방식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세 번째 책은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책 <귀향> 이었는데. 오!!! 귀향은 책 표지도 참 예쁘구나!!! ㅎㅎ 

2006년도엔가? <더 리더>를 사 놓고 아.직.도 못 읽고 있는데 ㅠㅠ

요즘 시공사에서 나오는 슐링크 책들은 <주말>도 그렇고 <귀향>까지 책 표지가 대박 예뻐서 마구 마구 소장욕을 불러일으킨다. 에혀 ㅠ

 

소설 속 소설이라는 독특한 구성으로, 잃어버린 소설의 결말 찾기와 현실 속 부재하는 아버지 찾기라는 두 이야기를 정교하게 엮어가는 과정에서 역사와 정의의 문제, 악의 본성에 관한 힘 있는 통찰을 다시 한 번 선보였다.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네 번째 책 존 브록만의 <우리는 어떻게 바뀌고 있는가>는 무엇보다 책 값이 덜덜덜 ㅋㅋ 정가 : 22,000원

 

세계가 주목하는 사고 대통합 프로젝트 엣지Edge가 선보이는 미래 지식의 대향연. 우리는 어떻게 바뀌고 있는가! 생각을 아웃소싱하고 지식을 사냥하며, 기억을 클라우딩하는 접속 본능 세대에게 절실한 ‘오늘날의 교양’이다. 또한 속도와 군중이 만나 빚어내는 숨 가쁜 변화 속에서, 새로운 기회는 어디에서 발견할 수 있는지, 이 얽힘의 시대가 준비하고 있는 가공할 위험은 무엇인지 명쾌하게 밝힌다.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마지막 책  강상중의 <도쿄 산책자>는 책 표지기 내 스타일이라서;; 자주 눈에 뜨이기도 했고.  

안 그래도 요즘 강상중의 책을 나도 한 번 읽어 봐야겠는 걸 하고 있던 참이라 더 반가웠는데

만약 강상중의 책을 읽게 된다면 나는 <살아야 하는 이유>를 읽고 싶었는데. <고민하는 힘>이 강상중님의 대표작이라고 하셔서 ㅋㅋ그렇다면 고민하는 힘을 먼저 읽어야하나 갈팡질팡하는 와중에 또 이동진 작가님은 또 <도쿄 산책자>까지 소개해 주셔서 ㅋㅋ 아주 강상중 복이 터질 판이다.. ㅎㅎ 

 

특히 이동진 작가님은 책 속에서  

 "인생이란 한 통의 성냥갑과도 같다. 중대하게 취급하면 바보 같지만 그렇다고 중대하게 취급하지 않으면 위험하다."

라는.. 평소 이동진님도 자주 인용했던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말을 보고 통했다는 느낌마저 들었다 하셨는데.

<도쿄 산책자>라는 제목에 어울리지 않게 책이 무겁다길래 역시..;; 도쿄 산책자는 천천히 생각해봐야겠다.

 

 

 

 

 

 

 

 ▲ 빨책 듣고 읽으려고 대기중인 책들 ㅋㅋ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는 빨책에 선정되기 전에 책 모임에서 빌려온 책이라 우연의 일치지만.

<철학자와 늑대> <참을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은 빨책 듣고 나도 당장 읽어야지!!!!

유난을 떨었었는데 ㅋㅋㅋ 그때가 언젠데;; 아직 한 페이지도 못 넘겨 보고 있다는 슬픈 이야기(게으른 이야긴가?)

 

 

 

 

<내 말 좀 들어봐>, <플로베르의 앵무새>의 작가 줄리언 반스의 장편소설로, 2011년 맨부커상 수상작이다. 「인디펜던트」, 「타임스」 등 영미권 주요 매체들과 평론가들은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를 소개하면서 기억과 윤리의 '심리 스릴러'라는 말을 썼다. 원서로 150페이지 남짓한 이 길지 않은 소설이 독자를 몰아치는 힘과 서스펜스, 섬세하고 정교한 구성력 때문이다.

또한 평론가와 저널리스트들은 소설적 완성도와 비극적 테마가 주는 무게로 따질 때, 반스의 이 최신작이 비슷한 길이의 노벨라(경장편)인 헨리 제임스의 <나사의 회전>에 필적하는 작품이라고 말한다. 불완전하고 믿을 수 없는 1인칭 화자의 시점에 의존하여 인간의 기억과 시점의 왜곡을 탐색하고, 마침내 진실이 모습을 드러낼 때 묵직한 울림을 전한다는 점에서다.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그나저나 밀린책이 아무리 많아도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만큼은 다음주 방송 전에 다 읽어야 할 텐데..

과연 읽을 수 있을까? 없을까? 나도 너무 궁금하네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