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이도준 지음 / 황소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과 열정에 관한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신나지 않나? 아무리 남들이 보기에는 그렇고 그런 작고 소박한 꿈이라도 마음 속에 꿈을 품고 있는 사람은 빛이 난다. 그런의미에서 나도 반짝 반짝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 자꾸만 적당한 핑계를 둘러대며 현실에 안주해 버리는 나를 발견한다. 그래도 그나마 이런 책이라도 읽고 있으면 내 속에도 아직!! 열정 같은게, 꿈 같은 게, 여전히 꿈틀대고 있구나 실감이 나서 좋다. 물론 내 오랜 경험상 잠깐 그러다 만다는게 함정이긴 하지만;; 그 잠깐도 모이고 모이면 언젠가는 커다란 무언가가 되지 않을까? 혼자 위안해 보며 ㅋㅋㅋ

 

마침, "꿈을 이룬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열심히 연습한다는 것이다. 연습을 하면서 흘린 땀과 노력은 당신의 꿈을 자라게 하는 자양분이다." 라는 166쪽 문장이 눈에 쏙 들어 오네~. 꿈을 이룬다는 것에 대해서 훨씬 더 거창하게 표현 할 수도 있었겠지만 그저 '무엇인가를 열심히 연습하는 것' 이라며 아담한? 표현을 사용한게 마음에 쏙 든다.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는 1월 달엔가 읽었었던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시리즈와 제목도 디자인도 포맷이 비슷한데 역시 자기계발서이고 이번엔 <꿈>이 주제다.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 마침내 꿈을 이룬 사람들의 감동적인 인생 이야기를 담았다. 열다섯 살부터 드림 리스트를 작성하여 차근차근 자신의 꿈을 실천해나간 존 고다드부터 스티브 잡스, 워런 버핏, 헤르만 헤세, 싸이, 베이브 루스, 로맹 롤랑, 강수진, 엄홍길, 에밀 자토펙, 알론 랠스톤, 권율, 페르디낭 슈발, 콘래드 힐튼 등의 꿈 이야기를 통해 꿈을 잊고 살아가는 2030 세대에게 꿈과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묻는다. - 알라딘 책소개

 

 

 

 

 

이번에도 마음에 드는 문장들에 알록달록 플래그를 붙이며 예쁘게 읽었는데.. 그중에서 인상적였던거 몇 개만 요약해볼까? 

아! 내가 즐겨보는 예능프로 "런닝맨"에 지난주 성룡 아저씨가 나와서 재미있게 봤었는데! 제일 먼저 성룡 아저씨에 관한 깜짝 놀랄!! 이야기부터!!   

 

세계적인 액션 스타 성룡은 제대로 학교도 다니지 못했고 글을 읽지도 못한다. 문맹인 그는 주변 사람에게 대본을 읽어달라고 부탁하고는 그걸 들으면서 대본을 통째로 외워버린다. 꿈에서도 수십 번을 연습한 결과이다. 놀라운 것은 영화 흐름상 자신의 대본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배우들의 대사까지 외우고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다른 배우들이 자신의 대사를 잊어먹기라도 하면 성룡이 그 역할에 맞는 포즈와 억양을 취하며 알려주기도 한다. 성룡은 그런 식으로 100편 이상의 영화를 찍었다.

-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p 161

 

방송 보니까 성룡 아저씨 한국말도 정말 잘 하시던데... 게다가 할리우드에도 진작부터 진출하셨으니 영어도 아주 잘 하실텐데? 그런 성룡이 문맹이라니! 도저히 믿어지지가 않아서 네이버 검색도 해봤는데 루머라는 설..도 있고.. 난독증 같은 질병 일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아무튼 정확한 내막은 잘 모르겠지만 성룡이 문맹이라는 사실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듣고 외워버리는 성룡의 천재성이 더 더 더 까무라치게 놀랍다 성룡아저씨 최고 멋져요!!

 

연습이야말로 꿈과 성공을 위해 꼭 필요한 엔진이다. 엔진이 없으면 아무리 비싼 차라도 달릴 수 없는 것처럼 연습이 없으면 당신의 꿈은 단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다. “나는 한 번을 웃기기 위해 최소한 100번을 연습한다. 당신은 무엇인가를 위해 100번을 연습한 적이 있는가?찰리 채플린의 말이다. -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p 165

 

나는 스스로에게는 그렇게 관대하면서 다른 누군가에게서  '못한다.' '못하지 싶다' 같는 소리를 들으면 "쳇. 못하는 게 어딨어? 안 하는 거겠지!!" 하며 혼자 속으로 열 낼 때가 참 많은데. 진짜!! 아무리 어려운 어떤 일도 열 번 해보면 요령이 생기고 백번천번 하다 보면 최고가 될 지도 모를 일인데.. 나는 왜 이렇게 멍하니 앉아 있기만 하는지ㅠㅠㅠㅠㅠ 안 되겠다!! 일단, 꿈을 위한 첫 단계로 드림리스트부터 만들어 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