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에서 배운 화장품 구매 팁  

 

첫째, 입구가 넓은 항아리 모양의 케이스는 무조건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 화장품의 모든 좋은 성분들은 빛과 공기에 예민하다. 입구가 넓으면 공기와 빛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불안정한 성분이라면 뚜껑을 여는 동시에 곧바로 산화되어 사라져버릴 것이다. 그래서 항아리형 케이스에 담긴 아이크림 고가의 영양크림은 무용지물이다. 주름이나 미백, 노화 방지에 관여하는 성분은 거의 다 날아가고 그저 약간의 보습 효과만 줄 뿐이다. 입구가 좁은 밀폐형, 펌프형 제품을 구입하자.

 

 

둘째, 항아리 모양의 케이스를 쓰면 안 되는 또 다른 이유는 위생상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손가락으로 찍어 바르면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여러 명이 함께 쓴다면 더 위험하다. 덜어 쓰는 막대기(spatula)가 제공되기도 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똑같은 위생 문제가 제기 된다.

 

 

셋째, 투명한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병에 담겨 있는 제품은 무조건 구입하지 말아야 한다. 이런 모양은 설사 입구가 좁다 해도 몸통으로 빛을 받기 때문에 항아리 모양의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좋은 성분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반드시 불투명한 용기에 담긴 제품을 구입하자.

 

명품 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 - 정혜신 · 최지현 :p 195

 

 

 

 

 

이 책은 정말 볼 때마다 충격적이다. ㅋㅋㅋ

근데, 나 분명 조금전까지만 하더라도 <조금은 삐딱한 세계사>를 읽고 있던 중이었는데?  

어쩌다가 또 갑자기 이 책을 꺼내 들고 보고 있는거임??

가끔씩 나는 내가 아닌 다른분이 되는듯 -_-;;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웹서핑 중 마구 스크랩해두었던 사진들로 정확한 출처가 기억나지 않아 표기하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문제가 된다면 알려 주세요 반성하고 자삭 하겠습니다. 핑키블로그 - 파라다이스는내손으로찾을게 ☞http://pinky2833.blog.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