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Diary 스타일 다이어리 365
김성일 지음 / 미호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처음 보자마자 책띠지가 어찌나 예쁘던지

벽지로 만들어서 내방을 도배하면 좋겠다는 생각부터 제일 먼저 들었다. 

형광등 불빛아래서 찍으니 사진으로는 예쁘게 표현이 안됐네 ㅠㅠ

 

암튼, 속은 더 더 예쁜 책 <스타일 다이어리 365>

 

 

 

스타일리스트 김성일님이 쓰신 패션 스타일링 책인데. 

나한텐 생소한 이름이었는데 저 독특한 프로필 사진을 보니까

아~~ 나도 TV에서 얼핏얼핏 봤던것도 같기도 하고;;ㅋ

 

 

저자 김성일은 배우 김남주, 이미숙, 김사랑 등의 여배우를 이미 완판녀로 등극시킨 유명 스타일리스트다. 그는 멋진 스타일링이 꼭 비싼 옷이나 액세서리로 완성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한다. 자기 스스로를 사랑하고 고귀하게 여기면 아름다움이란 경지에 조금 더 빨리 다다를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 이 책은 상황별, 계절별로 매치하면 좋은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1년 365일 기준으로 차근차근 소개한다. - 알라딘 책소개 

 

책소개가 연예인들 이름으로 삐까뻔쩍해서.

 솔직히 나는 저 책 소개만 보고 기대를 너무 많이 해버렸다ㅠㅠㅠ

 온갖 완판녀들 총 출동하셨네 오오오~~ 막 이러면서 당장 읽고 싶었는데!

제대로 낚였;;다 ㅋㅋ 예쁜 언니들 하나도 안 나오고 ㅠ ㅠ

 

패션 스타일링 책인데 그동안의 패션 뷰티 책 답지 않게 ㅋㅋ

상품, 아이템, 광고 이런거 하나도 없고 진짜 순~ 글씨로..

완전 문학적이게 스타일링 해주신다.  

그런데!! 반전으로 함께 실린 일러스트는 얼마나 예쁜지ㅠㅠㅠ

 

 

 

자, 일단 책이 얼마나 예쁜지 인증사진부터!

 

 

이 페이지는 진짜 벽지로 만들어서 도배 하고 싶을지경 ㅠㅠ 

 

 

 

 

이 페이지는 또 어쩔 ㄷㄷㄷ

 

왼쪽 페이지 흰박스 안엔 이런 멋진 문구가 적혀있다.

  

한 여인이 태풍 같은 바람을 뚫고 거리를 걷는다. 머리는 바람에 이리저리 자유분방하게 날리고, 옷깃은 두 손으로 단단히 여민 채 바람을 헤치며 거리를 걷는다. 영화 <언페이스풀>에서 여 주인공 코니 섬너(다니안 레인 분)가 그녀의 정부를 처음 만나게 되는 장면이다. 헝클어진 머릿결과 클래식한 트렌치코트, 몸을 감싸고 있는 얇은 시폰 원피스, 프라다의 스틸레토 힐을 매치해 또각또각 소리 내며 걷는 그녀의 이미지가 너무 강렬하다. 그래서 나는 영화 속의 트렌치코트 이미지 베스트를 선정한다면 주저 없이 이 장면을 1위로 꼽는다. - 스타일 다이어리 365 :p 158

 

 

캬~ 영화 한 장면 어쩜 저렇게 섬세하게 잘 표현하실수 있는지?

진심으로 스타일 감각이 뼛속까지 스며계신 분인듯 싶다. 

 

(난 맨날 책보는 여자 사람인데도 뭐 입고 있는지 말해봐라고 하면

까만패딩 점퍼에 청바지. 뭐 이렇게 밖에 표현 못하겠는데ㅠㅠ)  

 

 

 

 

제목은 스타일 다이어리 365지만 내용은 1달에 1개 밖에 없어서 이것도 사실 좀 낚였;;

그래도.. 아무도 별 신경 안 쓸것 같은 만우절 스타일링법도 나와 있고

3초 만에 그의 마음 사로잡는 스타일링법 같은것도 뒤에 나오니까;

이번에 낚인건 덮어주기ㅋㅋ  

 

 

  

 

1월은 스키장에서 패셔니스타가 되는법

 

 

 

  

이렇게 사랑스러운 원피스는 3월 화이트데이 날 ㅋ

(나 원피스 완전 사랑하는데ㅠㅠ 막상 원피스 사려고 보면 예쁜게 없다.

이런거 진짜 딱! 내 스타일인데 예쁜 소녀풍 원피스 많은 쇼핑몰 아시면 제보 좀 해주세요! ㅋㅋ )

 

 

 

  

요건 몇 월이었더라? ㅋㅋ 옆페이지엔

"발랄하고 상쾌한 여자를 무작정 좋아하는 남자들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말투부터 행동까지 최대한 로맨틱함을 잃지 않으면서 귀여운 이미지를 심어주는 게 중요하다.

와 같은 만난 지 3초 만에 그의 마음을 빼앗는 법도, ㅋㅋㅋ 깨알 같이 적혀 있다.

 

 

솔직히 ㅋㅋ 내가 그동안 너무 패션잡지(?) 스러운데 익숙해져 있었는지;;

첨에 이 책 봤을땐 글씨가 지나치게 많고, 패션을 논하면서 어떻게??

옷 사진, 가방 사진, 신발 사진, 악세사리 사진이 하나 없지?? 너무 의아해서 ㅋㅋ

일러스트만 계속 와! 예쁘다 하며봤었는데그러다 슬쩍슬쩍 옆에 있던 글씨들이

눈에 들어와 읽기 시작했더니 오, 스타일 묘사를 정말 끝내주게 잘 하신다!!는 생각이 뒤늦게;;

들어서 대충 읽었던 앞 부분도 꼼꼼하게 다시 읽어 보고 그랬다.

  

"나를 사랑하고 나를 고귀하게 여기면 결국 멋진 인생을 살아가게 된다"

 김성일 스타일리스트님의 명언으로 마무리! ㅋㅋ

 

 

 

아참, 예쁜 일러스트는 - 마담롤리나님 작품입니다. 블로그는 여기 ☞ http://blog.naver.com/madamel

 

 

 

 

리뷰요악 : 예쁘고 문학적인 패션 스타일링 책. 스타일링 노하우는 글로 배우고, 예쁜 일러스트는 눈으로 감상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