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은 공짜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사회에 나가면 인맥이라는 게 참 냉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가 공짜로 뭘 줍니까? 이해득실을 따져 이용 가치가 없으면 연락도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제공해줄 것이 없으면 인맥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결국, 내 실력만 있으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것이 인맥입니다.

지금부터 인맥 쌓기는 당장 중단하세요.

대신 열심히 노력해서 내 몸값을 높이세요. 그럼 인맥은 다 해결되니까요.

365 한 줄 독서 - 이상민 :p 0219

 

 

 

 

 

 

 

 

 

 

 

 

+

이건... 오래전 얘기긴하지만..;;

어디 놀러 갈 건수만 생기면 항상 나를 끼우고 싶어 하셨던 언니가 있었다.

나는 첨엔 멋도 모르고 오, 이 언니가 나를 참 이뻐라 해주시는구나!

마냥 좋았고, 더 이쁘게 보이고 싶고 막 그랬는데.

그러던 어느날, ㅋㅋ 내가 어이없이 자빠졌었나? 울었나? 암튼 내겐 완전 굴욕적인 일이었는데;;

그모습에 빵 터져 가지고 마구마구 웃으며..

그렇다니까! 너와 있으면 모임이 언제나 스펙터클해져~ 그러셨다.

 

은근 소심한 나는 그 말이 어찌나 충격이었는지;; 아! 내가 그동안 이용당했구나.

지 재밌을라고 맨날 나를 그렇게 끼워 넣고 불렀던 건데;;;

저 언니도 나를 좋아해서, 나랑 함께 있고 싶은거라고 착각했었구나 ㅠㅠ

ㄷ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하면 정말 감사할 일인데ㅋ 그땐 왜 그렇게 서러웠을까? ㅋㅋ

이용가치가 있다는거? 그게 좋은거다.

쓸모 없고, 재미도 없고, 고리타분 하고, 자기 밖에 모르고, 뭘해도 밉상이고ㅋㅋㅋ

그런 사람을 누가 찾아오겠는가?

 

아~ 갑자기 저 구절 읽다보니까 옛 생각이 파바박!! 오늘은 덧붙이는 말이 너무 길어졌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