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은 아직 13일 밖에 안지났는데.. 벌써 4권의 책을 읽었다.


1. 8월 나의 첫 책은 <컬러 오브 워터> 이 책은 아직 출판도 되지않은 책이라 ㅋㅋ 아직 검색해도 안나오네? ㅎㅎ
책을 가제본으로 읽어보는건 처음이라ㅋ 신기했다. 여태 책을 읽을 줄만 알았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책 한 권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땀과 노력이 들어갈지?
이런? ㅋㅋ 생각도 한 번 쯤 해보게 되었고ㅋㅋ
또, 책 표지에 100주 연속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ㅣ 미국 전역의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교재로 채택한 화재의 책!
이라고 적혀있어서.. 의심 많은 나는 이말이 과연 진짜일까? 과대광고일까? 그게 더 궁금해서 ㅋㅋ
책을 받자마자 냉큼 읽어 보았는데.. 오! 괜찮았다!


2.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이 책은 그건, 사랑이었네에서 한비야언니가 강력추천하신 책이라..
나도 한 번 읽어봐야지 생각만하고있었는데.. 때마침, 8월 책날다 모임에서 ㅋㅋ 빌려오게 되었다.
제목만 보고 이런 심오한(?) 책은 잘 못읽는데;;;; 하며 부담을 느꼈는데
서술방식이 아들이 묻고 아버지가 답하는 형식이라 아주 쉽게 읽혔다.


3. 요즘 안하던 공부?를 하다보니... 머리가 둔해진거 같아서;;; 오래전에 질러두었던 <기적의 기억법>에 눈길이 갔다.
세계청소년기억력대회에서 4차례 우승한 기억력 챔피언! 크리스티아네 슈탱거가 기억력 비법을 소개한 책인데..
무척 흥미로웠지만. 기대만큼 실용적이지는 않았다;; 그러니까 결국은 상상력이 비결인건가?


4. 마지막 책은 장하준 교수의 <나쁜 사마리아인들>을 읽다.. 읽다.. 읽다가.. 도저히 머리가 아프고 진도가 안나가서 ㅋㅋ
이럴땐, 사진 많고 글씨 큼직한 여행에세이가 딱이지! 하면서 ㅋㅋ <당신의 소금사막에 비가내리면>을 잠깐 읽다보니..
다 읽어 버렸네;;; ㅋㅋ 착한 작가의 착한 심성이 그대로 전해지는 착한 여행기..랄까? (너무 착한척?ㅋ)

소금사막으로 머리도 식혔으니;; 다시 - 나쁜 사마리아인들을 머리 뜯으며 계속 읽어야겠다 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0-08-30 09: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꽃핑키 2010-08-30 20:03   좋아요 0 | URL
어머... 어떻해요 ㅠ 기억님 아프셨군요 ㅠㅠㅠㅠ 헐; 마취를 4시간 했다면 그래도 큰 수술이었네요ㅠ
이제 괜찮으신거죠? ㅠㅠ 이젠 아프지 마세요 엉엉엉 ㅠ
힘 없어두.. 그래두.. 자꾸 움직이고 운동도 많이 하고 하셔요 ㅠㅠ 그래야 빨리 회복되지요ㅠ

저는 잘 지내고 있어요 헤헤 ^_^ㅋ
요즘은요.. 실업급여 받으면서 차비랑, 식대도 주는 국비무료 학원도 다니구 있고요..
스마트 의류 패션과정인데요 ㅎㅎ 올만에 공부하려니까.. 따라가기 초큼 힘들긴하지만;; ㅋ
그래도 재밌게 잘 다니고 있어요 ㅎㅎ 학원다닌지도 벌써 한달이 다돼가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