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포스팅 할 시간 많이 생길 줄 알았는데 ㅜㅜ 역시, 집안 일은 한도 끝도 없고 자비도 없군요.;;   

주문받은 북커버 시즌 1, 시즌2 패키지 작업해놓고, 수건 모두 모아서 빨래 돌리고 -> 널고, 방마다 청소기 1번씩 돌리고, 엊저녁에 귀신같이 어질러놨던 작업실 원단 정리 좀 하고 (그런데 왜 아직 책상은 엉망일까요?;;) 보니 벌써! 지금 이 시간 ㅋㅋ 오후 5시 21분



 아 맞다 왘,  나 오늘 휴대폰 털릴 뻔 ㅠㅠ 

아까 오후 3시:43분에 "[CJ대한통운]주소가 불명해서 배달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자가 와서 바보같이;;; ㅋㅋ 진짜 저 링크 클릭해서 설치하기 눌렀; ㄷㄷㄷ 

그때까지 의심 1도 안 하고 화면에 나오는 대로 뭔가 막 ㅋㅋㅋ 설치하면서도  

이상하다? 나 택배 올 만한 건 벌써 다 도착했고 잘 받았는데? 

뭐가 또 남아 있었나? 내가 배송정보 왜 잘못 썼지? 이러고 있구;;; ㅋㅋㅋㅋ 


다행히 휴대폰 보안 기능 때문에 ㅋㅋㅋ "설치하지 못했다."는 메시지가 떠서;; 

다시 설치하기 ㅋㅋㅋㅋㅋㅋ 또 누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번째도 "설치하지 못했다" 메시지 뜨길래 왜? 설치가 안되지?? 싶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제야 네이버 검색창에  <대한통운 주소 불명>으로 검색해봤더니 ㅋㅋ 


ㅠㅠㅠㅠ 스미싱 문자라네요! ㅠㅠㅠㅠ 

헐!! ㅋㅋㅋㅋ 나 큰일 날 뻔 ㅠㅠ ㅠ 


혹시라도 휴대폰에 저런 이상한 게 진짜 깔리게 되면... (휴대폰 털리게 되면;;) 

악성코드 설치돼서 아이핀 생성하고, 그 아이핀으로 게임 사이트 같은데 가입해서 캐시 인출하고 ㄷㄷ, 소액결제도 당할 수 있다고? 

또 내 휴대폰 연락처 목록에 있는 사람들한테 똑같은 문자 발송해서 2,3차 피해자 만들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합니다;; 무섭. ㅠㅠㅠ ㅠ 


스미싱(smishing) 이란?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① ‘무료쿠폰 제공’, ‘돌잔치 초대장’, ‘모바일 청첩장’ 등을 내용으로 하는 문자메시지내 인터넷주소 클릭하면 → ② 악성코드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 ③ 피해자가 모르는 사이에 소액결제 피해 발생 또는 개인·금융정보 탈취


스미싱 예방법

1.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의 인터넷주소를 클릭 금지

2. 미확인 앱이 함부로 설치되지 않도록 스마트폰의 보안설정 강화 


- 출처 사이버경찰청 


하아; 벌써 오후 6시 넘어버렸네;; 

나도 이제 슬슬 ~ 예쁜 마누라가 보글보글 찌개 끓여 놓고, 예쁘게 웃으며 반겨주는 집으로 퇴근하고 싶다!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 


아 참. 나 요즘 뒤늦게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를 보고 있는데 

흐흫 혜자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너무너무 눈물 나고 ㅠㅠ 호준이랑 여친 때문이 너무너무 웃겨 미치겠고 ㅋㅋㅋㅋㅋ 

시크릿 가든 이후 이렇게 미치도록 재미있는 드라마는 처음인 듯! 

12부작 드라마라 너무 짧은 게 흠이긴 하지만 ㅠㅠ 

이런 좋은 드라마 만들어 주셔서 넘~나 고맙습니다! 마지막 편까지 재미있게 잘 볼게요! ㅠㅠ



끝으로 여긴 알라딘이니까 ㅋㅋ  책얘기도 해야지;; 

오늘 관심책은 (네이버 책문화 메인에서 알게 된ㅋ)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 신정철


독서노트 쓸 때 기재해야 할 항목  


1. 읽은 날짜, 책 제목, 저자

2. 책의 중요 문장 옮겨 적기 (필사)

페이지 번호를 쓰고 문장을 그대로 옮겨 적는다. 

3. 필사한 문장에 대한 내 생각 적기 (필사한 문장과는 다른 색으로 적으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4. 책을 읽으며 떠오른 질문 

5. 책의 핵심 내용 요약정리 (내 문장으로 쓰기) 

6. 책을 읽고 얻은 것, 깨달은 것

7. 실천 항목 



위에 항목대로 독서노트 쓰면 진짜!! 유용할 듯 ㅋㅋ   

설령 1~7번까지 다 안 적고.. ㅋㅋ ㅋ  빈칸으로 남겨 두더라도 ㅋㅋㅋㅋ 

위 질문들 몰스킨에 꼭 베껴두어야겠다! 


(이봐, 방금 쓴 글 다시 읽으니 ㅋㅋㅋ '나란 인간은 역시 글렀나?' 싶다. ㅋㅋㅋ 어휴 ㅋㅋㅋ 어떻게 하기도 전에 안 할 생각부터 먼저 하는건지 ㅋㅋㅋㅋ 앜!ㅋ 이러지 말쟈ㅋㅋ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