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날다 : 책에 날개를 다는 사람들] 대구 독서모임 162번째 정기 모임 공지입니다.


사전 공지드린 대로 3월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그 테마에 어울리는 책을 읽자고 했었죠. 그래서 선정 도서의 시대적 범위를 [삼일 운동 취지의 시작과 끝인 일제 강점기]로 두고 그 시대의 문학 1권을 취향껏 골라 읽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너무 막연하다;; 싶으신 분은 책날다에 박보검ㅋㅋ "패랭이꽃"님께서 

너무나 잘 정리해주신 글이 카페에 올려져 있으니 리스트 참고하시고요 https://cafe.naver.com/daegubookwings/2927




일단 저희 집에 있는 관련 책들을 꺼내보았습니다. ㅋㅋ 가진 게 민음사 세계문학 전집 300권 세트라 ㅋㅋ 아마 찾아보면 300권 세트 중에 얻어걸리는 책이 더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제대로 찾아보긴 귀찮아서 대충 보이는 애들만 집어 왔습니다;; 


 

이광수의 무정 / 이상 소설 전집 / 한국단편문학선 1 / 윤동주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이광수의 <무정>은 최근 알라딘 서재에서 '북프리쿠키'님이 쓰신 리뷰를 보고 저도 따라 꺼내 놨는데요. 쿠키님께서 "자꾸 나쓰메 소세키의 글맛과 비교가 됩니다. 문학사적 관점에서 졸렬한 문장이라고 평가받는 이광수가 훨씬 더 잘 쓰는 듯 ^^;"이라 하셔서 팔랑귀인 저는 ㅋㅋ 오!! 그런가!! 하고 막!! 당장!! 따라 읽으려고 했는데 두께가!! ㄷㄷㄷ 568쪽이라 저는 빠른 포기 ㅠㅠ ㅋㅋ 


그러고 더 찾아보니 다행히 <이상 소설집>, <민음사 - 한국단편문학선 1>,<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 윤동주>가 보이더군요 ㅎㅎ 나머지 3권은 단편집과 시집이라 저는 이광수보다 이쪽을 공략해보기로 마음먹었답니다. 그런데;; 윤동주 시집은 2016년 초판본 대유행 때 사놓고 한자가 너무 많아 깜놀하고 던져놨던 기억이 있어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모임 날까지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고품격 대구 독서모임 [책날다 : 책에 날개를 다는 사람들] 162번째 책모임 

날짜 : 2019년 3월 30일 토요일 (책날다 독서모임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입니다!)

시간 : 오후 4시 ~ 7시

장소 : 카페 이뚜 - 동성로 중앙파출소 옆골목  

회비 : 없음 ㅣ 각자 음료 1잔 주문 

'책날다'는 2005년부터 14년째 이어지고 있는 고품격 대구 독서모임입니다.  

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1부에서는 그 달에 선정된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2부에서는 각자 한 달 동안 재미있게 읽었던? 혹은 요즘 이슈되는 책 이야기를 나누고, 북 크로싱을 합니다. 

(북크로싱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을 가지고와 회원들끼리 돌려 읽는 책날다 전통인데요, 그렇다고 의무적으로 책을 가져오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책날다에는 양질의 책이 항상 넘쳐나서요ㅎㅎ 진짜 재미 있는 책 아니면 서로 짐만 됩니다;; 그리고 책날다에서 빌려 가신 책은 꼭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장기간 모임 참석 못하게 될 경우엔 편의점 택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매니저 꽃핑키에게 연락주세요.)  



책을 좋아도 하고, 관심도 많은데 여러 가지 이유로 못(안) 읽고 오셔도  

​충분히 어울릴 수 있는 개꿀잼 독서모임이니 두런두런 책 이야기 나누고 싶은분은 부담 없이 신청해주세요!  


대구 독서모임 [책날다 - 책에 날개를 다는 사람들]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daegubookwing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