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수선] 늘어난 고무줄 치마 허리 줄이기 초간단팁! 

읭? ㅋㅋ 

오랫동안 입을 일이 없어 옷장에 넣어둔 샤 스커트인데 

간만에 입으려니 허리가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ㅋㅋㅋ 

그동안 허릿살이 엄청나게 찐 것도 아닌데;; 

아무래도 옷 벗을 때 골반 생각 안 하고 힘차게 막 벗어서 다 뜯어진 것도 같고;;  

워낙 저렴하게 구매한 샤스커트 (튜튜스커트?)라서 

고무줄 자체가 처음부터 부실했던 것도 있는 것 같고 말이죠;; 


이럴 땐 고무줄을 통째로 갈아주면 튼튼하고 좋은데 

다 뜯고 교체하려면 일이 너무 커지고 귀찮아 지니까..;;  

야매로 대충 ㅋㅋ 늘어난 허리 부분만 수선해 봅시다.


1. 고무줄과 스커트 부분을 쪽가위로 조심조심 분리합니다.



2. 고무줄을 절단합니다. 



3. 늘어난 고무줄을 적당히 잘라내고, 시침핀으로 고무줄 끝부분을 고정합니다. 

(이때, 고무줄 방향! 잘 확인하고 고정해야 합니다. 

저는 바보같이 한쪽 고무줄을 뒤집어 고정하는 바람에 2번이나 다시 뜯고 박았어요 ㅠㅠ )



4. 노루발 간격으로 고무줄을 박아줍니다. 



5. 캔들 or 라이터로 고무줄 올 풀림 정리해 줍니다. 



이제 고무줄과 치마 부분 연결해 줄 차례입니다.  

여기부터 별건 아니지만 고급 기술이 들어가기 때문에 설명을 잘 해야 하는데요 ㅋㅋ 

혼자 작업해 가면서 한 손으로 카메라 들고 사진 찍으려니 

과정샷을 카메라에 잘 담을 수가 없었어요 흑흑 

감안하고 봐주세요 ㅠㅠ 



6. 고무줄 가운데 부분과 치마 쪽 가운데 부분을 시침핀으로 고정합니다. 

(긴) 치마쪽 원단이 (짧은) 고무줄 쪽으로 골고루 들어가줘야 자연스러운 주름이 잡힙니다. 



7. 노루발에 고무줄 원단을 걸어 시작 부분 자리를 잡고 

시침핀으로 가운데 표시해둔 부분까지 고무줄을 힘껏 잡아당기며 

고무줄과 치마 원단을 같이 박음질합니다.


 8. 나머지 반쪽도 같은 방법으로 박음 질합니다.



짠! 고무줄  치마 허리 수선 완료입니다!!  

워낙 오래된 치마라서 수선해도 허리 고무줄 쪽이 울룽불룽 울어대지만 ;; 
입으면 티가 안 나기 때문에 ㅋㅋㅋ 못 본척해줍니다;; 

 

수선한 치마는 이렇게 ㅋㅋㅋ 

아침 운동 갈 때 잘 입고 다니고 있습니당~ 헤헿 :p 



언제 부터였지? 20살 초반부터 느닷없이 패션 봉재쪽에 관심이 생겨서 

그동안 얼마나 많은 문화센터와 퀼트샵,패션 학원을 다녔는지;; 


덕분에 양장 기능사 자격증 / 펠트 강사 자격증과 

패션 리폼 & 수선 / 패션 메이킹 /스마트 의류디자인 등 온갖 전문가 과정ㅋㅋ 모두 수료한.. 나란 사람 이런 사람  ㅋㅋㅋ 


나도 언젠가는 이런 바느질 관련 책 1권 직접 내고 작가님 소리 듣는 게 소원!!! ㅋㅋ 

잠깐 힘차게 달리는듯하다가 또 주저앉지 말고 ㅠㅠ 천천히 한 걸음씩 한 걸음씩 오래 걸어 가다 보면 언젠가? 뭐라도 되겠지..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