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빌 브라이슨의 대단한 호주 여행기

 

   빌 브라이슨의 오스트레일리아 여행을 담은 책. 탁월한 이야기꾼 빌 브라이슨은 이 책에서 미국과 영국 여행기에서 보여줬던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오스트레일리아로 옮겨왔다. 외부 세계와 고립된 대륙, 지구상에서 가장 친절한 주민과 가장 뜨겁고 건조한 기후 그리고 가장 독특하고 치명적인 야생 생물이 있는 곳이 오스트레일리아이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여행기를 쓰는 사람이라면 단연 이 사람을 꼽습니다. 지금까지 빌 브라이슨의 책을 거의 모두 읽었을 정도로 그의 에세이를 좋아합니다. 유머러스하고 재치있으면서도 풍자와 해학이 있는 그의 글. 세밀한 묘사는 그와 함께 거리를 걷게 하고, 맥주잔을 들게 합니다. 이번엔 호주로군요. 어서 떠나요.

 

 

2.  나는 이태리의 시골 며느리

 

  이태리 버스 기사와 나흘 만에 사랑에 빠져 결혼한 한국 며느리의 좌충우돌 이태리 체험기. 만난 지 나흘 만에 이태리의 버스 기사와 사랑에 빠져, 이태리 로마 근교의 라티나에서 8년째 시골 며느리로 살아오고 있는 저자의 달콤한 연애사와 유쾌하고 솔직 담백한 이태리 라이프를 담은 책이다.

 

세상에는 정말 다르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를 떠나서 이태리의 작은 마을에 말과 문화가 다른 사람과 살아갈 용기를 준 사랑이라니 과연 어떤 것일까요?

 

 

 

 

 

3. 동물학자 시턴의 아주 오래된 북극

 

  <시턴 동물기>로 알려진 세계적인 동물학자인 시턴이 보고 기록한 고도의 땅, 북극 이야기. 이 책은 오래된 북극, 100년 전의 북극을 이야기한다. 문명의 손이 아직 들어오지 않았던 북극, ‘백인의 발자취와 총소리가 아직 닿지 않았던’ 북극이다. 자연에 대한 꼼꼼한 기록자로서의 시턴의 묘사는 그가 좋은 화가이기도 하고, 좋은 에세이스트이기도 하다는 것을 증명해준다.

 

너무도 인간의 손길이 많이 닿아서 북극의 주인들조차 살 곳이 없어진 오늘을 안타까워합니다. <북극의 눈물>을 보고 가슴이 울렸던 그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100년 전 북극의 아름다움을 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