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6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정지돈 외 지음 / 문학동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알라딘 이벤트 욕심에 장바구니에 급히 넣은 책이라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지만.. 대체로 지루하고 재미없었다. 한국문학의 위기 어쩌고 하는데 이런 작품들이 비록 젊은 작가상이라는 명목의 우산을 쓰고 있긴 하지만 어쨌거나 그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한국문학의 위기를 보여주는 단편이 아닐까 한다. 마음에 들었던 작품이 없던 것은 아니었다. 근린, 좋았다. 여름의 정오도 나쁘지는 않았다, 어딘가에서 많이 본듯한 이야기로 특별함이 없다는 것 빼고는. 나머지는 그저 그랬다. 특히 대상을 받은 건축이냐 혁명이냐는 첫장부터 현기증이 날 지경이었다. 문단 나누기 없이 빽빽하게 이어붙인 재미없는 서사적인 문장들이 숨을 막아, 살짝 구토가 느껴질 정도. 심사총평을 보니, 심사위원들 간에도 초반에는 관심이 없었던 작품이라고 하는데 뭐가 어떻게 되어 대상에 이르게 된 건지 모르겠다. 하여간 다시 이 상의 수상작들을 읽을 일은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