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햇살은 좋고 바람은 차가운...
나는 아직도 겨울이라고 생각했는데, 벌써 4월이 오려고 한다. 몇 시간 후면 달력 한장을 또 넘긴다...
아무리 우겨봐도 봄이라고 해야 한다...

새해가 시작하면서 다짐한 것들 중의 하나가 읽고 싶은 책을 읽자, 하는 것이었다.
그대로 잘 진행되어 왔는지 살펴보니, 절반 정도만 이루어진 것 같다.
여전히 읽고 싶은 책과, 읽어야 할 책의 비율이 절반씩이다...
이 정도면 나쁘지 않다. 점점 더 읽고 싶은 책 위주로 갈 테니까...









박범신의 <소금>
요네하라 마리의 <언어 감각 기르기>
밤과 낮 사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그리고 파울로 코엘료의 신간.
이중에서도 유독 내 눈에 띄는 두 권이 있는데, 요네하라 마리의 <언어 감각 기르기>와 박범신의 <소금>이다.
요네하라 마리 특유의 분위기를 만드는 책일 거라 생각해서 살포시 펼쳐보게 만드는 책과
여전히 내가 싫어하는 주제의 책을 들이 밀고 있는 박범신의 책이다. 그나마 다행인건, 화해가 화두가 아니란다.
가족을 버리고 끝내 가줄하는 아버지 이야기란다. 조금은 다른 방향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두려움을 내려놓는다.










세밀화로 보는 채소와 과일의 역사는 그림이 주는 세세함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앞으로 어떤 시리즈가 계속 이어질지는 모르겠으나, 상당히 관심 갖게 하는 책이다.
밀란 쿤테라의 신간 배신당한 유언들과 제주의 일기 같은 이야기 그대, 강정.

정혜윤의 신간이다. 사생활의 천재들. 우리의 일상에 관한 이야기라니 부담없이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눈에 담는다.
제목 때문에 좀 웃음이 났던 남자는 나쁘다. 어느 정도의 심리학의 갈증을 채워줄지 모르겠으나 일단 궁금해지는 책이기에 골라본다.
팬덤이거나 빠순이거나... 풋... 제대로 된 이야기가 듣고 싶어서 펼쳐보고 싶어진다. 로커 김경호의 이야기 역시나 궁금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