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가 인간을 보면? - 다큐PD 이채훈의 빅 히스토리 인문산책
이채훈 지음 / 더난출판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T가 인간을 보면?
이채훈 지음


요즘 서점에서 인문학 서적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다. 인문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진만큼 인문학서적을 접할 기회도 많아지게 되었다.
현실과는 조금 동떨어진 인문학을 처음부터 접하는건 개인적으로 비추인만큼 좀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서적을 읽는것이 앞으로 만날 인문학책에 대한 즐거운 초행길의 시작이 아닐까싶다^^

이 책의 저자는 30년간 MBC다큐 PD로 일했던 경험이 있다. 책에 적혀있는 그의 약력을 보니 재미있게 봤던 프로그램들도 있었고, 꼭 봐야겠다하고 생각했던 프로그램도 있었다.
마치 아는 사람처럼 반가웠다.
티비가 아닌 책에서 만나는 pd의 이야기.
꽤 흥미로웠다.
책은 티비와는 다르게 표현할 수 있어서 저자가 하고싶은 이야기들이 티비와 다르게 더 매력적으로 들려왔다.
책에서 받은 전반적인 느낌은 이렇다.
책에서 다루는 주제들의 스펙트럼이 꽤 넓다는것?인데 현실의 이야기를 다룬것과 광활한 우주, 그리고 철학등등 저녁때즘 소주한잔 기울이며 편하고도 , 심도있게  얘기하는 기분이 들었다. 

내가 살고있는 이 작은 우물에서 벗어나 우주에서 날 바로본다면 나는 어떻게 비춰질것인가? 내 상황은 어떻게 보일것인가?
나자신을 성찰해볼수도있었고, 동물들을 다룬 이야기에서는 다시한번 더 육식에 대한 생각을 달리 해볼 수 있었다.
멀리만 느껴졌던 얘기들이 이렇게나 가까웠구나 하는 생각말이다.
25개의 테마에서 다루는 내용들이 어느땐 조금 더 다른 독서를 통해 지식을 좀더 쌓은 뒤에 다시 읽고싶은 부분도 있었다. 
오랜만에 펜을 들고 밑줄을 그으며 공부하고싶어졌던 책이었다.
이 책을 다 읽고 덮을 때쯤 더 높은 곳에서 나를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휴가때 꼭 읽을 책에 추천하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