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1 베어타운 3부작 3
프레드릭 배크만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죽은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그 사람이 없음으로 인해 우리에게서 사라지는 것을 그리워한다.


_ 자매 중 - P216

흔히들 위험인물에게는 감정이 없다고 오해한다. 감정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그건 십중팔구 착각이다. 감정적이고 예민한 사람들이가장 위험하다. 그들은 학대를 자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대를 정당화한다. 예민한 사람들은 절대 자기가 잘못을 저지르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느낌상 자신이 옳은 편에 서 있는 것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_ 꿈 중 - P222

죄를 저지른 인간들은 대부분 똑똑해서 자기 이름을 남기지 않았지만 이름 하나가 계속 반복되고 서류마다 맨 밑에 같은 사인이 반복된다. 페테르 안데르손.

_ 아빠 중 - P265

하느님을 섬기는 사람은 아무도 구하지 못한다. 여기에서는

_ 하느님을 섬기는 사람 중 - P268

말로는 절대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먹먹해서, 여기가 고향인 사람을 붙잡고 숲의 어떤 게 제일 그립냐고 물으면 그들은 아마 겨울의 첫 느낌, 지나간 여름과 오다가 만 것 같은 가을이 남긴 옅은 슬픔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_ 집으로 가는 길 중 - P322

"우리는 선수들을 훈련하지 않아 팀을 훈련하지 맛은 하기를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할 게 아니라 자기가 바보가 아니라는 걸 증명해야 해 평범하지만 영리한 선수들로는 이길 수 있어도 실력이 뛰어나지만 바보 같은 선수들로는 절대 이길 수가 없거든. 왜냐하면영리한 선수들은 가끔 바보 같은 짓을 저지르지만 바보 같은 선수들은 절대 영리한 짓을 저지르지 못하니까."

_ 노새 중 - P361

세상 모든 십 대들에게 해당되는 단순하고 가슴 아픈 진실이 있다면 그들의 인생이 무엇을 했는지보다 무엇을 할 뻔했는지에 의해결정된다는 것이다.

_ 노새 중 - P369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루피닷 2024-01-01 05: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mailbird 2024-01-01 10:18   좋아요 0 | URL
오호~ 감사합니다. 올 한해 건강하시고 행운을 기대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