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지금 지리학인가 - 수퍼바이러스의 확산, 거대 유럽의 위기, IS의 출현까지 혼돈의 세계정세를 꿰뚫는 공간적 사유의 힘
하름 데 블레이 지음, 유나영 옮김 / 사회평론 / 201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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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 교육이 교육의 전 과정에 걸쳐 시들해지면서 우리가 잃은 것은 무엇일까? 대학 학부새을 위한 사회 과학 종합 커리큘럼을 보면, 여기에는 세 가지 관점이 반복해서 등장함을 확인할 수있다. 시간적(역사학), 공간적(지리학), 구조적(정치학, 경제학) 관점이다. 이 각각은 서로를 보와주는데, 여기서 공간적 관점이 필수불가결한 까닭은 환경부터 정치에 이르는 광범위위한 이슈이 비석에서 장소와 입지의 중요성을 우리에게 환기시키기 때문이다. (p.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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