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 개정증보판
이래현 지음 / 키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한자를 공부 하기 위해 천자문을 시작하다 중도에 포기한 적은 누구나 경험했을 것이다.
우리 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한자는 외우기만 하면 쉽게 읽을 수 있고 그 뜻을 이해 할 수 있겠기에
아무때나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항상 미루게 된다.
쉽게 생각하면서도 결코 쉽게 공부하지 못하고 있는게 한자공부이다.
매년 한 해를 보내고 새해가 시작되면 새해를 맞으면서 여러다짐과 함께 계획표에 꼬박꼬박 올라가는 한자공부는
매번 새롭게 시작하고 허다하게 작심삼일로 끝나고 만다.
이번에도 새롭게 다짐을 해 보았다.
그러던 어느날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가 눈에 들어왔고 단번에 마음이 확 꽂혔다.
더욱이 이 책은 실용신안특허 49356호 라는 특허 번호를 달고 있는 특별한 책이였다.
나는 책에 실용신안특허 번호가 적혀 있는걸 처음 보았다.
책에도 특허를 낼 수 있고 특허번호를 가질 수 있음을 알게 된 것이다.
그만큼 소중하고 중요한 책이라 여겨졌다.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를 손에 쥐고 보니
그동안 한자를 공부하는 방법에 있어서 나의 문제점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쉽게 외웠다가도 쉽게 잊어버리게 되었던 것에는 외우는 방법이 달랐기 때문이였고 무작정 외우기만 했기 때문에
진정으로 내것이 될 수 없었던 것이다.
이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는 눈으로 보면서 감각을 열어주고
흥미를 유발시켜 연상법을 활용하여 한자를 쉽게 암기되게 하고 있다.
또한,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에서부터 변천과정을 비롯하여 214개의 부수를 잘 정리해 주고 있다.
글자 하나 하나의 어원을 기록해 주었고, 부수의 쓰임과 어떻게 쓰이는지 설명과 함께
필순의 원칙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어서 쉽게 한자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그림자를 더불어 한자를 설명해 주고 있어서 한눈에 쏙쏙 들어온다.
하나하나 한자가 가지고 있는 숨은 뜻을 이해 시켜주고 있으며 흥미를 주어 암기를 돕고 있기에
근본적인 공부가 되는 것이라 여겨진다.
과연 정성과 열정으로 이래현 선생의 20년 한문 강의 노하우로 탄생된 책으로 특허받을만 하였다.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를 모르고 한자공부를 한다면
쉬운길을 두고서 먼길로 돌아온격으로 비교적 많은 시간을 투자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책에는 한자의 생성과 뜻을 밝히고 암기법을 소개하는 등, 한자 쉽게 끝내기 비법이 담겨 있어
한자능력검정시험 3급~8급까지 확실하게 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