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빛 - 검은 그림자의 전설 안개 3부작 1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 지음, 송병선 옮김 / 살림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 (지은이) | 송병선 (옮긴이) | 살림 | 284p

 

1.

사폰의 소설은 내게 매혹 그 자체다.

우연히 읽게 된 <바람의 그림자>와 그 책을 읽고 나서 기를 쓰고 읽으려 했던 <천사의 게임>이라는 소설은

나를 이야기의 미로 속에 가두고,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게 했다.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어둠과 환상과 영원한 사랑과 이야기를 품은 책의 마법이 울려퍼지는

사폰의 신비롭고 매혹적인 이 이야기들의 미로는

나를 잡고 뒤흔들다가 마지막 순간에는 혼을 빼놓게 만들었다.

사폰의 이야기에 사롭잡혔다 빠져나오고 나서 나는 다짐했다. 사폰의 소설은 놓치지 않고 반드시 읽겠다고.

 

2.

다짐의 연장선상에서 나는 <9월의 빛>을 빼 들었다. 사폰이라는 세이렌이 부르는 유혹의 노래를 이겨내지 못하고 책의

마법에 사로잡힌 것이다.

그리고는 순식간에 사폰이 그려내는 이야기속으로 스며들었다. 나를 잃고.

 

무대는 아름다운 바닷가이다. 무대의 막이 오르는 건 사연을 가진 소벨 가족이 그곳으로 이사하고 나서이다.

무대에는 소벨 가족의 아름다운 소녀 이레네가 있고, 그녀의 몽상가 동생 도리안와 친절한 엄마 시몬이 있다.

곧이어 건강한 젊음을 간직한 청년 이스마엘이 나온다.

그리고 이야기를 이끌어갈 어둠을 간직한 수수께끼의 장난감 제작자 라자루스 얀이 환상과 마법과 미스테리가 가득한

기이한 저택 크레븐 무어에 살고 있다.

 

이제 이야기는 맹렬히 속도를 내어 달려가기 시작한다. 내 의식도 그 속도에 발말추어 달려간다.

이야기는 과거와 미래를 비틀고, 환상과 현실을 뒤집으며, 이야기와 이야기를 뒤 섞는다.

그 혼란 속을 헤메다 보니 어느 순간 무대의 막이 내려가 있었다.

 

나는 무대위의 연극을 회상해본다. 

내가 그 무대에서 본건 그들이 어둠에게 위협을 받다가 이겨내는 모습이었다. 어둠속에서 9월의 빛을 찾아내는 모습이었다.

어둠이 불멸의 사랑을 이겨내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희망이 어둠을 몰아내고 삶에 빛을 회복하는 모습이었다.

소년과 소녀가 어둠을 이겨내고 성숙하여 다시 그들의 사랑을 되찾는 모습이었다.

 

이제 나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다. 물론 변한 건 없다.

그러나 나는 무언가를 느낀다. 이 일상 어딘가에 9월의 빛이 빛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내게 알려준다. 이 세상이 아직 살만하다는 사실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