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때, 팔 때, 벌 때 - 여의도 닥터둠 강영현이 공개하는 진격의 주식 투자 타이밍
강영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38.살 때, 팔 때, 벌 때-강영현

 

경제학 책이나 경제의 흐름을 읽는 책은 종종 읽었습니다. 그런데 주식투자에 대한 책은 읽은 적은 없습니다. 나름대로 주식에 투자하는 친구와 주식 관련된 이야기도 많이 했는데 이상하게도 주식투자 책은 한번도 읽은 적이 없네요.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이번에 주식투자 책을 한 번 읽어봤습니다. 마치 가상의 현실을 읽는 기분으로.

 

, 예상은 했는데... 진짜 예상은 했는데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밸류에이션이라든지 디버전스라든지 같은 용어들에 주식투자 관련된 이야기들이 주욱 나오는데 알아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 내가 이 책을 왜 읽었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대충 파악하기로 주식투자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춰서 투자를 해야한다 정도는 알아들었습니다. 처음에 나온 주식투자는 법칙이 아니라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고 원칙에 따라서 투자해야한다는 말은 인상깊었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부터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ㅋ 그냥 대충 이런 식으로 하면 된다고 읽었습니다. 읽다보니 서평을 써야하는데 써야 할 말이 없었어요. 할 말이 없으니 다짐만 적어보겠습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주식투자 책을 계속 읽어서 앞으로는 서평에 조금 더 할말을 늘리겠다고.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를 외치며 이 부실한 서평을 끝마칩니다. 사실 아직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참고로 다짐을 위해서 별점은 다섯 개로 했습니다. 이제 아예 습관성 별 다섯 개 느낌이 나서 앞으로는 조금 더 별점을 세밀하게 주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적다 보니 다짐만 하다 서평이 끝나버렸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