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의 인생상담 (20만부 판매기념 특별판)
이가라시 미키오 지음, 김신회 옮김 / 놀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만 쉬었을 뿐인데.. 내 나이 벌써.. 휴.. 한숨부터 나오나요? 시간은 나이의 시속으로 흘러간다고들 하던데, 왜 내 인생 시계는 남들보다 더 빠른 것처럼 느껴지는지. 나이만 먹었지 철들지 아니한 모든 어른들에게 보노보노가 따스한 조언을 해 준다면 어떨까요?

유독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날, 의외로 단순한 해답을 내놓는 보노보노와 인생상담. 고민한다고 해결되는 게 있나요? '다들 나이드는 게 처음이니까, 그래서 불안한거야'라는 말, 어쩐지 날 위한 위로 같습니다.

 

 

 

 

《보노보노의 인생상담》은  2013년 9월부터 12월까지 보노보노 공식 웹사이트 보노넷에서 다뤄진 질문과 답을 토대로 집필 된 책. '보노보노'의 원작자 '이가라시 미키오'가 쓰고,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의 저자 '김신회'가 번역했는데요. 보노보노가 좋아서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를 썼고, 이 책까지 번역하게 된 성공한 덕후 김신회 저자의 애정이 담겨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질문은 '딸이 백수랑 사귀기 시작했어요', '어른이 된다는 건 어떤 건가요?' , '신이 있긴 합니까?' 같은 실질적이고 철학적인 것에서부터, '도저히 토마토를 못 먹겠어요', '입 냄새가 나요', '다크서클이 안 없어져요.'같은 장난기 가득한 내용도 있습니다.

 

 

이때마다 보노보노와 친구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단순하지만 명쾌한 해답을 내놓곤 하는데요. 원작의 캐릭터 성격을 반영해 최대한 근접한 상황을 보여 줍니다. 삶과 관계, 꿈과 마음에 대한 보노보노와 친구들의 지혜가 담긴 일본판 탈무드 같습니다. 중간중간 들어 있는 삽화와 명언, 만화 컷을 보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실 사람마다 천차만별인 고민을 다 들어줄 수는 없을 겁니다. 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는 그나마 가장 근접한 답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치란 생각을 해봅니다. 독서만큼 힘들 때 위로가 되어주는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지치고 힘들 때 가장 가까이에서 당신을 위로하고, 방향을 알려주는 인생의 나침반. 계속해서 책을 읽어나가야 하는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보노보노의 인생상담》을 재미있게 봤다면 김신회 저자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도 추천해 드립니다. 가끔 진정한 온기가 필요할 때, 나 자신이 초라하고 바보 같아서 업신여기고 싶을 때. 마음의 빨간약을 발라주는 진정제 같은 위안으로 다가옵니다.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리뷰

 

 

https://blog.naver.com/doona90/2209844420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