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1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전적인 웹툰이자 데뷔작 마일로의《여탕보고서》를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마일로의 반려견 사모예드 '솜이'와 겪는 좌충우돌 극한 견주 극복기가 웹툰에 이어 단행본으로 나왔습니다. 집사만큼이나 견주도 험난한 과정을 겪어야 가능한 극한 직업이란 사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는 말 잘 듣고 늠름한 대형견은 누구 집 개에요? 우리 집 솜이는 지옥에서 온 대형견이랍니다...

 

 

 

꺄~ 귀여워! 초판 한정으로 단행본을 구매하면 요렇게 귀여운 솜이 포스트잇을 증정하고요.  웹툰과는 다르게 오직 단행본에서만 극강의 곰이 사진과 4컷 만화가 수록되어 있으니, 단행본으로 구입하고 겟챠!

 

 

 

 

 

북극곰, 솜사탕과 닮은 예쁨과 귀여움의 대명사 '사모예드'도 악마견 리스트에 올라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은 얼마 없을 거예요. 하얗고 보송보송한 털을 무기로 귀엽고 빛나는 눈망울로 쳐다볼 때면, 아까의 악마짓도 잊게 만드는 마성의 귀여움. 하지만 털이 너무 빠져서 털열매가 주렁주렁 열리거나, 소형 견과 다르게 안거나 마음대로 조정할 수 없이 산책할 때마다 질질 끌려다니는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하는 대형견의 아픔을 극복해야 진정한 견주가 되는 걸까요?

 
문 앞에 택배 상자만 가지고 들어왔는데도 3일은 못 본 사이처럼 격하게 반기는 태도는 개들의 특성 중 하나죠. 귀가했을 때 아무도 날 반기지 않아도 우리 집 강아지만을 모든 것을 내어줄 준비가 된 듯 버선 발로 뛰어나옵니다. 또 그런 맛에 반려견과 함께 보내는 것도 포함이고요.


그런데 대형견. 아니 솜이는 좀.. 무서워요. 분명 반갑고 좋다고 하는 표현인 거 아는데, 살기를 느끼는 건 왜일까요. 얼굴 미사일, 발등 밟기, 한번 접촉하면 솜털이 한 움큼 묻어나는 수고로움을 견뎌야 하는 건데. 솜이는 주둥이를 사람 얼굴에 발사하는 이유가 나름대로의 사람 얼굴 핥기라는 걸 최근에야 할게 됩니다. 비록 힘 조절에 실패한 것뿐.

 

반려견을 키워본 분들은 꼭 대형견이 아니더라고 공감하는 부분이 수두룩할 것 같아요. 잠시만 한 눈 팔면 음식이 없어지고, 개 앞에서 뭐 하나라도 먹기 힘들고, 산책할 때마다 동네 개들이란 개들하고는 다 싸워서 견주끼리 서로 민망하고, 깨끗하게 목욕하고 털까지 말려 놓으면 꼭 흙탕물 가서 비비는 그런 행도. 정말 웃픈 상황들이 시트콤처럼 이어지지만, 사랑스러운 개님을 보면 그런 마음도 싹 사라지는 거 다들 공감하죠?

 

그래요! 사고뭉치에 월급 강탈은 기본, 나보다 더 돌봐야 하는 악마견이면 어때요?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만 자라주면 돼죠 뭐. 솜이는 모시고 있지만, 그런 마일로의 모습에서 엄마 미소가 지어지는 건 왜일까요?

아~ 벌써부터 2권은 언제 나오나 현기증 날 것 같아요. 빨리 만들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