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 실천편 - 인생의 좌표를 행복으로 이끄는 똑똑한 여자들의 선택
남인숙 지음 / 해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다 보면 누구나 막다른 골목을 맞이할 때가 있죠. 그럴 때마다 어떤 방법으로 위기를 넘기나요? 벽을 부숴버릴 것인지, 뛰어넘을 것인지, 포기하고 주저앉을 것인지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위기를 모면하는 방법을 보면 각자의 성향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나이가 주는 연륜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10대, 20대, 30대가 겪어야 할 행복, 시련, 극복의 방법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꾸준히 쌓아 만렙을 만들어가는 과정임에 틀림없습니다.


한국과 중국, 대만 등 아시아 380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의 뒤를 잇는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실천편》이 새로운 구성과 추가된 내용으로 독자들과 만납니다. 책은 앞으로 선택의 길에 서 있을 수밖에 없는 20대를 잘 보내는 법을 알려주는 멘토링 서비스 같습니다. 

"가정의 문제가 나 자신의 가치를 훼손하는 일이 아님을 잊지 않고 끝까지 자신을 사랑하고 믿는다면 당신이 가정에서 누리지 못한 것을 누릴 수 있는 미래가 반드시 올 것이다. "

P47​

20대에 알아두어야 할 올바른 가치관 뿐만 아닌, 경제관념, 결혼, 학교와 사회생활에서 인간관계, 행동 지침을 조목조목 정리하고 있는데요. 실제 경험을 비롯해 실체를 알 수 없는 막연한 두려움이 가득할 20대 여성들의 진로와 사랑, 가족, 경제분야를 특유의 명쾌함으로 상담해 줍니다.

 


외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보다 내실을 꽤 하는 자기관리법의 제안은 20대에 꼭 익혀 두어야 할 버킷리스트 같습니다.  살다 보면 앞으로 더 큰 실수나 실패를 맞이할 것입니다. 그때마다 항상 주저앉고 좌절할 건가요? 지금부터라도 다양한 경험과 더불어 책 속에 소개된 간접경험까지 합쳐 쓰러지지 않을 맷집을 키워보는 겁니다.

"세상 사람들의 편견대로 뻔하게 흘러가는 97퍼센트의 일상 속에서 3퍼센트의 반전을 건져 올린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다. 평범한 20대인 당신도 충분히 그럴 수 있다. 반전이 시원찮은 영화가 지루하듯이 반전 없는 인생도 재미없다. 당신이 정말 살고 싶은 삶이 있다면 사람들의 당연한 편견에 상처받지 말고 조용히 반전을 준비하라. 단, 절대로 현실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 "

P53

 

찬란하던 20대가 가장 행복한 시절임을 우리나라 20대는 모르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10대에는 부모님의 잔소리에 기가 질려 듣는 둥 마는 둥 귀에 들어오지 않지만. 20대에는 그 잔소리를 자신의 것으로 해석해 듣는 활용법이 필요합니다

 


사회는 만만치 않습니다. 인생의 좌표점을 찾지 못한다면 건강한 30대를 맞이하기 위해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자존감을 높이는 준비. 20대에 해 놓아야 합니다.


예쁜 옷, 신상 구두와 가방, 화장품을 고르는 것만큼 책도 꾸준히 읽으세요. 항상 책은 세상의 모든 가치와 가르침을 선입견 없이 들려줄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관계의 어려움으로 상처받지 아니하고, 도서관이든 서점이든 구매하지 않아도 세상을 알려주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