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회의 - 가장 완벽하고 효율적인 문제해결 비법
야마자키 다쿠미 지음, 양혜윤 옮김 / 라이스메이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일요일 오후 다섯 시, 벌써 꿀같은 주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토요일 아침이 가장 행복하고, 일요일 오후부터 예민해지는 직장인의 우울증이 한창 극에 달한 시간인데요. 아침 일찍 일어나 전쟁터로 떠나는 내일이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멍하니, 혹은 휴식을 취하고 있는 시간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혼자회의》는 해야 할 일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 업무에 필요한 일머리를 가장 효율적으로 세워보는 아이디어 도출법을 소개한 책인데요. 혼자서 온전히 하루 10분만 투자해 원하는 결과를 이루는 나 자신과 하는 회의입니다. 회의가 필요한 주제를 적극적으로 세워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는 형식! 비교적 조용한 아침 시간에 혼자가 될 수 있는 장소를 찾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자회의를 정기적으로 하다 보면 새로운 자신의 존재를 깨닫고 지금까지 생각지도 못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테니까요.
우리의 뇌는 한순간도 가만히 있지 않고 질문을 던지며 움직입니다. 그리고 답을 찾는 순간, 우연한 번뜩임으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생각나는 것이죠. 혼자회의를 통해 자신의 의도를 잘 관리한다면 생각보다 훨씬 대단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혼자회의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잠자고 있던 잠재의식을 깨워주는 것부터 시작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