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 - 실행력을 높이는 기적의 독서 솔루션
강규형 지음 / 다산라이프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것들이 넘쳐나는 시대, 책 한 권 읽기 참 힘들죠? 늘 시간이 없어서.. 독서는 사치라고 생각하는 모든 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독서 스킬을 키울 수 있을지 '강규형'저자가 알려드립니다.

 

《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은 강규형 저자가 겪었던 인생의 슬럼프를 책으로 극복했던 독서법을 담은 책입니다. 홍 대리 시리즈로 다시 만나보는 책 이야기, 책이 주는 가장 중요한 깨달음을 들어볼 수 있죠. 책을 읽는다는 것은  '질문의 중대함' 즉,  살아가면서 드는 여러 의문의 답을 찾을 확률이 높다는 말로 활용될 수 있는데요.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해결해 보는 행위는 삶의 주인공으로서 주체성을 부여합니다.

 

 

《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은 '왜 읽어야 하는가'라는 근원적인 문제부터 매일 생존력을 키우는 목표 관리법, 인생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간관리법, 성공의 씨앗을 터트리는 자기경영의 독서법 등 다양한 독서의 효과를 간증하듯 전하고 있습니다.

독서의 큰 힘을 경험한 독자라면 책 읽기는 끊을 수 없는 건강한 중독임을 알 수 있죠. 책이 책을 부르고, 널리 퍼져 나비효과가 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딱 1시간만 읽어보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1주일에 1권씩이면 1년에 50권을 읽을 수 있고, 한 분야에 50권 독서라면 굉장한 전문가가 되어 있을 테니까요.

 

다만 독서를 성과를 내기 위한 목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독서는 꾸준히 달리는 마라톤과도 같아서 계속해서 독서 근육을 만들다 보면  삶이 다하는 날까지 쓰이는 기초체력이 될 것입니다. 책을 한 번 읽고 잊어버리는 것이 아닌 책을 읽고 반추해보는 습관을 들여보는 건 어떨까요?

 

책을 내 것으로 만드는 4가지 비법은  책을 읽고 핵심 키워드 3개를 뽑고, 마음에 남는 내용을 책에 표시하며, 내가 깨닫고 적용할 것을 책 여백에 적어가며, 깨달은 것을 삶에 적용한다!입니다

4가지 실천법도 더불어 익히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책상에서 읽는 책을 생활에 대입하고 실천하는 즐거움을 독려합니다. 책을 읽고 잊어버리거나 적용하지 않는다면 '탁상공론', 현실성 없는 허황된 이론이나 논리가 될 수밖에 없어요.

한 권의 책이  미치는 영향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읽는다는 행위의 끝은 확실히 이해하고 얻은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어 실천할 때 있습니다. 독서에 책의 종류, 장소, 시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 5분을 하더라도 밀도 있는 독서를 한다면 실행력을 높이는 기적의 독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 오늘부터 하루에 5분씩만! 나의 뇌를 살찌우는 독서밥 어떤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