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 스파클 SPIRO ART
Thomas Nelson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다사다난 했던 2016년을 떠내보내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이맘때가 되면 계획들 세우기에 바쁠 것 같아요. 학업, 취업, 건강 등의 계획들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올해는 나를 더 많이 사랑해 주자는 다짐을 해봤습니다. 거창한 계획들은 사실 작심삼일로 끝나기 마련이더라고요. 그래서 스트레스 덜 받고, 받더라도 쌓아두지 않고 훌훌 털어버릴 나만의 힐링법을 늘리고자 합니다.

 

 


우연히 '스피로 아트'라는 독특한 놀이를 알게 되었는데요. 사실 수학적인 법칙이 숨겨져 있는 정교하고 창의적인 놀이더라고요. 스피로 아트는 두 톱니의 개수로 최대 공약수를 계산, 무늬와 패턴을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어떤 톱니를 쓸지를  미리 계산 패턴을 통해 무수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법이 됩니다.

 

*스피로 그래프란?

1965년 영국의 엔지니어 피셔가 발명한 기하학적 그리기 교구입니다. 원판 톱니바퀴 안에 작은 원을 펜으로 돌려가며 그어주면 여러 가지 곡선이 그려집니다. 수학적 교육에도 도움이 되고, 누구나 정교한 그림을 자유롭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리한 완구입니다.

 

 

구성은 보라색 프레임, 블루 윙, 그린 윙, 스크래치 스틱 그리고 교재 이렇게 끝! 심플한 구성이 마음에 듭니다.

 

 

 

 

​블루 휠과 그린 휠로 그릴 수 있는 패턴입니다.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연습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 충분히 연습하고 도전해 보면 좋을 듯싶어요. 교제 또한 크지 않아 휴대하기 편합니다. 스피로 아트의 기하학적인 패턴이 건축물에서 많이 보았던 기억이 있네요.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이나 얼마 전 여행했던 프랑스와 이탈리아 여러 성당들에서도 비슷한 패턴을 많이 봤어요.

 

 

 

 

처음부터 기하학적인 모양은 어렵기 때문에 다양한 연습할 수 있는 예시 패턴이 제공됩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나도 어엿한 스피로 아트 예술가! 스트레스 많은 직장인에게는  퇴근 후 맞이하는  힐링 포인트! 겨울 방학은 시작되었는데 마땅히 갈 곳도 없고 춥다고 집에서 웅크리고 있을 수도 없죠. 하지만  스피로 아트 교구로 아이들의 집중력과 창의력을 길러준다면 어떨까요? 분명 아이와 어른 모두를 만족시키는 또 하나의 취미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스피로 아트 유용한 팁

-나선형의 패턴을 그리는 것은 쉽지만 먼저 연필과 종이를 가지고 연습해 보세요.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원 번호에 있는 순자들은 각 나선을 만들이 위해 어떤 휠을 몇번 사용해야 하는지 나타냅니다.

-나선의 일부를 사용해 그린 그림입니다. 연습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언제 멈추어야 할지 알 수 있으며, 스크래치를 할 때 모양이 원하는 자리에 그려지도록 도와줍니다.

-스크래치를 하다 보면 검은색 먼지가 나옵니다. 오래된 잡지나 신문 위에 책을 올려두어 주변이 지져분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