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숲으로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박정임 옮김 / 이봄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며칠 동안 갑자기 가을 답지 않게 추워서 몸도 마음도 움츠러들었는데요. 며칠 만에 날이 좀 풀려서 근처 공원이나 숲으로 산책을 나가고 싶은 날입니다. 오늘은 가을 산책에 안성맞춤인 책을 읽었어요. 좋아하는 마스다 미리 작가의 《주말엔 숲으로》이란 만화인데요. 세 등장인물 하야카와, 마유미, 세스코처럼 주말엔 숲으로 나가기에도 안성 맞춤인 날씨입니다.

《너의 곁에서》의 프리퀄인 만화로 세 여자가 도심과 시골에서 겪는 상황을 좀 더 자세히 다루고 있어요. 갑자기 시골로 내려온(이유는 책 속에 ㅋㅋ) 작가 하야카와는 농사를 짓지 않습니다. 흔히들 전원생활은 귀농으로 생계를 유지하기 마련인데요. 하야카와는 좀 특별해요. 버려진 물건을 주워와 집을 꾸미고, 부족한 것은 옆집에서 얻어서 사용. 생계는 동네 어르신들 기모노 입는 법 강좌, 간간이 들어오는 번역 일로 먹고삽니다.

물건을 쌓아두지도 일에 떠밀려 사는 대신 조금씩 필요한 것만 사용하고 욕심부리지 않고 사는 삶. 진정한 미니멀 라이프가 아닐까요. 아직 내공은 부족해서 필요한 게 있으면 직접 기르는 대신 택배를 이용하는 기발함까지! 가끔 도시의 친구들이 가져다주는 맛있는 주전부리를 낙으로 삼으며 살고 있습니다.

 

숲은 정말 다양한 자연의 섭리는 공부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하야카와는 도시의 두 친구에게 자연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세상살이와 연결 지어 설명합니다. 도시에 있는 마유미와 세스코는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하야카와가 해준 자연의 이야기를 교훈 삼아 스스로를 위로합니다.

 

 

 

일본에서 영화로 만들어진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의 여러 테마 중엔 《주말엔 숲으로》의 모티브로 포함되어 있어요. 30대에도 결혼하지 않고 살아가는 나이 든 여성이 겪는  세 여자의  에피소드를 소재로 한 영화인데, 주말에는 숲에 가거나 모여 도시락도 까먹고 못다 한 수다를 떠는 소소한 일상을 그린 영화랍니다. 물론 마스다 미리의 팬으로 영화도 챙겨봤었는데, 참 좋아요. 여자라면 공감 100배 이야기들이 가득했거든요.

 

어떤가요. 친구들끼리 숲으로 소풍도 가고 눈이 오는 날이면 하얗게 쌓인 눈밭에 누워 하늘을 쳐다보는 일! 어쩌면 우리가 바쁜 일상 때문에 특별한 이벤트가 되어버린 경험이란 것을요. 대체 도시에서 하늘을 쳐다본 일이 언제 적인지 기억도 가물가물~

 다가오는 주말엔 숲으로 가까운 공원으로 나가보세요. 일주일치 스트레스를 숲에 두고 오는 거예요. 맑은 공기와 자연이 알려주는 섭리를 몸으로 마음껏 경험하는 일. 주말에 잠을 보충하고, 못 본 TV프로그램을 챙겨보는 일도 중요하겠지만,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새로운 활력이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숲으로 나가 보길 권합니다. 분명 후회 없는 힘을 얻고 돌아올 테니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