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고양이 - 텍스타일 디자이너의 코스튬 컬러링북
박환철 지음 / 북폴리오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다사다산하고 복잡한 일들이 많을 때는 색칠공부처럼 좋은 게 없죠. 어떤 색을 칠하면 어울리까 고민하고, 색칠하고, 다양한 표현 방법을 시도하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정리되고, 차분해집니다. 참고로 책을 읽기 전에 컬러링북 좀 하고 나면 집중도도 높아지는 기이한 현상이! 특히 묘덕 저격 컬러링북이라 고양이 좋아아시는 분들에게 선물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 가지 패턴과 문양, 고양이들이 세계 구석구석을 가면서 찾는 명소가 주는 아우라가 독특한 컬러링북이랍니다. 각국에 맞는 코스툼은 덤, 뒷부분에 가면 친절한 설명으로 호기심을 충족시켜줍니다. 먼저 꽃으로 시작해 봤는데, 색연필로 하다가 갑자기 사인펜에 꽂혀서 망쳤네요. 하지만 심기일전으로 끝까지 완성해 봅니다.

 

 

그래도 이렇게 다 하고 나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아름다운 꽃들을 바라보고 있는 고양이들의 등을 보고 있자니 쓰담쓰담, 자연스럽게 손이 움직이기 뭐예요. 한 패턴을 마치면 무언가를 끝냈다면 뿌듯함은 덤으로 따라오더라고요.

 

내 마음대로 상상하면서 칠하는 색의 화려한 나들이. 내 안에 이런 색감적 감각이 있는지 《이상한 나라의 고양이》를 알게 되는 이상한 일도 있었어요. 평소에는 시도하지 못 했던 색 조합을 하얀 종이 위에 마구 투영하다 보면. 쌓여있던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게 되는 효과도 있더라고요.


​빈 칸을 다 채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접어두세요. 여백의 미도 좋은 미술적인 방법입니다. 소장가치 100%의 밑그림과 함께 마법을 부려보는 시간, 꽤 흥미롭던데요?

 

'안녕, 난 고양이 발바닥이야' 라고 말을 걸어오는 책 속에 사는 이상한 고양이. 다른 컬리링북과 다르게 색칠해서 스티커로 쓸 수 있어서 실용적이면서고 예술적 가치가 있어요.


 


두 고양이들의 뒤를 졸졸 따라가기만 했는데, 벌써 서계 곳곳을 누빈 기분이에요. 이제 마법의 묘약으로 작아져 책 속에 있던 제가 약효가 다해 밖으로 나왔네요. 기나긴 여정이 힘들기는 했지만 고양이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많이 했답니다.  어때요? 이상한 나라의 고양이 한 마리 키워 보실 생각.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