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커넥션 4단계 알고리듬 - 실패와 성공, 그 비밀의 연결 고리를 풀다!
제시 워렌 티블로우 지음, 이동진 옮김 / 이너북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는 창조는 그냥 불현듯 온다고 말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창의성이야말로 '연결하는 것'이라고 할 만큼 기존의 것들을 새롭게 연결하고 편집하는 것이 창의라는 말로 반증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책 《성공 커넥션》은 4단계의 알고리듬을 통해 실패와 성공을 가르는 연결고리는 파헤치고자 하는데요. 실력도 있고, 남부럽지 않은 스펙도 갖추었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저자 '제시 워렌 티블로우'가 말하는 4단계 알고리듬을 알아볼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다수의 성공 인물들은 첫째, 선택하고 둘째, 몰두하며, 셋째, 창조하고, 마지막으로 연결하는 4단계를 거친다고 털어놓고 있습니다. 특히 저자 또한 앞에서 이야기했던 문제들을 청춘시절 고민해왔던 사람으로 경험담을 담아,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생에서는 돈만이 전부는 아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는 ‘기회비용’이라는 것이 있다. 당신이 1년 이상 벽에 부딪쳐서 불행하다면, 심지어 앞으로 엄청난 돈을 벌 잠재력이 있다 해도 나는 당신에게 배를 바꾸어 타라고 권하고 싶다.

p.116



인상 깊었던 단어 '좀비 나라'는 현상 유지를 위해 국가가 만들어 놓은 허상 따위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안전하고 환상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곳에서 언제든지 박탈당할 수 있음을 직시하고 좀비 나라에서 빠져나오길 단호히 말합니다. 생계를 위한 수단으로 좋아하는 일보다 그저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했던 (저자 또한) 사람들에게 호통을 치기도 일쑤! ​마치, 박명수씨가 귓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책 읽는 내내 갖게 됩니다. 정신이 바짝 들지만 그 호통이 나를 위한 것임을 알기에 받아들일 준비가 됩니다.


성공이란 단어에 너무 집착하기 보다, 내 마음을 컨트롤하고 어떠한 일에서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성공'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그것을 저자가 말하는 4단계 알고리듬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이룰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고요. 어쨌거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장애물을 제거할 때를 알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야 이룰 수 있다는 진리는 영원하겠네요. 2015년을 마무리하고 2016년을 계획하기 위해 곁에 두면 도움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