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팅 3
조엘 샤보노 지음, 심연희 옮김 / 북폴리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테스팅 시리즈의 마지막 《테스팅 3》은 더욱 강력해 진 세력에 맞서 지옥 같은 테스팅을 끝내고자 하는 시아의 고군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반테스팅 세력에서 싹트는 불신, 그리고 배신,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스팅을 멈출 수 없는 주인공이 겪는 시련을 담고 있어요.  이 모든 것을 종식 시킬 수 있는 마스터 키는 '시아'에게 있습니다.


1권이 나온 후 무려 2년이라는 시간을 견디며 시리즈의 마지막을 학수고대 했을 독자들에게 만족할만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네요. 자신이 지옥같은 세상을 구할 수 있는 예언의 소녀인 줄 알았던 시아는 사실, 합격에 반즈 박사의 입김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게 되는데요. 끝을 향해 막판 스퍼트를 올리는 마라토너 처럼 긴 호흡을 유지하며 3편의 마무리를 위해 달려갑니다. 테스팅을 통과하며 보여주었던 시아의 눈부신 성장은 시리즈를 즐기는 독자들도 같이 성장하는 마법과도 같은 소설이었습니다.


청소년 소설을 짖기 시작하면서 10대들의 삶을 들여다 보았을 저자 '조엘 샤보노'는 시리즈의 마지막을 쓰면서 어떤 생각을 했을지 무척 궁금합니다. 청춘이 없는 사람은 없듯이 다시 10대로 돌아간 듯 시아와 친구들을 모험을 쫓아 숨가쁘게 따라갔던 1-3권. <헝거 게임> 시리즈의 마니아라면 단연 《테스팅》 시리즈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가상 현실이지만 '입시 합격'이라는 목표를 향해 전력투구하는 모습에 심한 기시감이 들었던 건 아직도 처해있는 한국교육의 문제점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