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팅 2
조엘 샤보노 지음, 임지은 옮김 / 북폴리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살벌한 테스트를 통과해 합격된 시아.. 그러나 긴장을 늦출 수는 없습니다. 더욱 험난한 과정일 기다리고 있죠. 2편에서는 시아와 토마스가 연애를 시작하면서 약간 학원 로맨스물도 진행되는데요. 또한 기억이 삭제된 채 우연히 오빠의 휴대폰에 있던 녹음된 말 때문에 일이 커지면서 순탄치만은 않은 대학생활이 시작됩니다.


우리가 진실이라고 믿었던 모든 것이 하루아침에 거짓이라고 밝혀진다면 그 절망감을 어떻게 다독일 수 있을까요? 시아는 이 모든 것은 시아가 헤져나가야 할 테스팅입니다. 불안한 기억, 1등만을 권하는 사회, 누구도 믿지 못할 소녀. 이 모든 요소가 《테스팅 2》이 재미를 배가 시키는 양념으로 작용하고 있어요.



나는 진이 그것을 조작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빠는 계획한 일을 멈추지 않았다. 오빠는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전에, 목표를 달성할 방법을 간단하게 찾아냈다. 가방 안에 있는 이동통신기는, 아무도 조작했다는 것을 모르게 하려는 오빠의 뜻을 잘 보여주는 명백한 결과물인 것이다.

P238


게다가 남성 주의 세상에 새롭게 나타난 여성 리더는 분명 여성 독자의 쾌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테스트로 얼룩진 사회에 테스트의 힘을 입어 올라갔지만, 테스팅을 무너뜨릴 수 있는 단 한 명의 예언의 소녀. 가녀릴 것만 같은 소녀가 선사하는 액션과 파워는 판타지 소설의 기본이겠죠.


사실 시리즈물이 공식 중에 하나가 1편의 성공을 딛고 후편이 받는 주목은 상당한데요. 그래서 시리즈의 중간 격인 2편은 이야기를 더욱 풀어내고, 무언가가 교체되는 시기라 살짝 느슨해지는 감이 없지 않아 있어요. 하지만 《테스팅 2》는 그런 우려를 단박에 날랴주는 박진감으로 손에서 떼어 놓을 수 없게 만드네요. 테스팅에 탈락한 학생들이 어디론가 실려가는 것을 보고 강한 의혹을 느낀 시아, 게다가 테스팅의 계획해 꿈을 이루려는 반즈 박사의 계략, 대통령의 인턴이 되어 조력자와 반대 세력들과 어떤 관계를 가지게 될지 유감 없이 펼쳐 놓고 있는 상상력의 나래! 그 긴박감을 멈출 수 없는 소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