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크리에이티브한 인간이 되라'라고 매스컴이나 학교에서 떠들어 되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필요한 책 같습니다. 화가이자 작가라는 이력의 로드 주드킨스 교수가 말하는 열정, 영감, 사고법은 어떨걸까요? 창의적인 생각을 끌어내기 위해 필요한 영감의 원천을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열정을 키워라'라는 말을 이제 식상하기 그지 없는데, 열정은 쓰레기라니요.' 어라?! 신선한대?'라는 생각으로 첫 머리를 들추게 만드는 제목이네요. 요즘 한국 사회에서 만연해 있는 '열정 페이'도 떠오르면서, 열정을 운운하며 성공의 법칙이라고 떠들어대는 사회에 반기를 드는 책일 것 같아 재미있어 보입니다. '

 

 

 

 

3. 여성들이라면 한 번 쯤은 써봤을 '아모레퍼시픽'계열 화장품. 동동구리무에서  세계 시장에서 사랑 받는 한국의 대표 기업이 되기까지 창업자 서성환 회장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광복 직후에 창업해 6.25전쟁을 거쳐, 오늘날까지 대한민국의 역사와 일맥상통하고 있는 기업의 생존 전략도 궁금합니다.

 

 

 

 

4. 진격의 대륙, 진격의 샤오미가 온다! 이미 한국 유저들의 마음을 넘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샤오미. '대륙의 실수'라는 별명이 이제는 샤오미를 대표하는 하나의 철학이 되기도 했는데요. 샤오미의 창업자가 말하는 샤오미의 성공신화와 기업정신, 그들을 있게 만든 초기 100명의 미펀들이 말하는 샤오미! "태풍의 길목에 서 있으면, 돼지도 하늘로 날아오를 수 있다."라는 창업자 '레이쥔'의 말처럼 우리나라 기업들도 샤오미의 경영철학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5. 계속 빨라지는 고령화 속도와 함께 인구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으로 가면 지구의 인구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것은 시간문제죠. 줄어드는 출생율과 저성장까지 겹치면서 사회는 점점 더 힘들어가기만 합니다.저서장, 고령화, 인구감소, 저출산까지 우리나라보다 먼저 겪은 일본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도 '100세 사회를 위한 준비'로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 아닐까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0-04 23: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doona09 2015-10-05 09:16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 파트장님!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