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리셋하라 - 지금 당장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시원스쿨닷컴'은 최초의 대한민국 기초영어 전문 사이트로 지금도 열혈 회원들로 북적이는 곳이기도 한데요. 《인생을 리셋하라》는 이시원씨가 가르친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주옥같은 수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영어 공부에 대한 막연함을 구체적으로 만들어주는 책! 역시 영어는 평생 공부해야 하는 건가봐요.

도발적인 제목인 《인생을 리셋하라》는 '영어 공부'를 통해 인생이 바뀐 여러 사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신의 한 수 프리젠테이터 나승연,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야구선수 류현진, 영어 개그로 사랑받는 개그맨 김영철, 잡코리아 창립자 김화수, 클론을 넘어 세계적인 디제이를 꿈꾸는 구준엽 등이 등장합니다. 영어를 배움으로써 얻어지는 인생의 다양한 기회들을 잡으라는 이시원 저자는 포화상태인 대한민국의 취업시장을 넘어 글로벌 취업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게 영어라고 말합니다.

​뉴스를 틀면 나오는 저성장의 대한민국. 70,80년대 고속정상을 하던 대한민국은 이제 경제 정체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청년 일자리를 늘리고 고용 방법을 개선한다고는 하지만, 계약직만 늘어나는 현실에 청년 실업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좁은 국내 시장에서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기보다는 눈을 잠시만 돌리면 무궁무진한 큰 시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그곳을 가기 위한 티켓을 '영어'로 치러야 한다는 게 흠이지만요. 책에도 언급되어 있는 S사와 L사의 극명한 차이를 보자면 S사는 일찍이 세계화를 위해 직업들에게 영어교육을 실시 했고, 그 후 세계 시장 진출에 맞은 글로벌 인재 역량에 성공해 지금은 두 회사의 세계화 차이가 벌어져 있죠.



무엇보다 크게 공감하는 건 바로 여행할 때 발휘된다는 일이겠죠. 해외여행을 다니다 보면 먹는 것부터 물건을 사고, 여행지에 도착하는 것 등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면 즐거워야 할 여행이 악몽이 될 수도 있잖아요. 그런 이유로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까지는 아니더라도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해봤답니다. 사실 여행을 다니면서는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바디랭귀지나 표정 만으로도 어찌어찌 가능한데요. 영어를 할 줄 안다면 더욱 다양한 경험, 다양한 친구들이 생긴다는 이야기! 마치 꿈만 같았어요. 더 깊이 있고 기억에 남는 여행을 위해서 영어 공부를 시작해기를 진지하게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영어' 배워야 한다는 건 알지만 쉽지만은 않아요. 무엇보다 꾸준히 계속해서 해주는 게 중요하겠죠.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영어는 평생 해야 하는 숙제 같은 것! 자신만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한 모든 이에게 이 책은 동기부여를 확실하게 심어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참, 책은 한권이지만 한 권 같지 않은 두 권입니다. 앞 부분은 자기계발서 성향의 책으로 그냥 읽으면 되고요. 뒷부분은 '실전편'으로 당장 영어로 인생을 리셋할 수 있게 영어책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시원이 전하는 영어 공부의 노하우와 영어의 기본이 쉽게 정리되어 있어 영어 입문서로 보기에도 안성 맞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